용감한형제 걸그룹 캔디샵 데뷔 쇼케이스
캔디샵, 데뷔 앨범 'Hashtag#' 27일 오후 6시 발매
그룹 캔디샵/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캔디샵/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캔디샵이 유쾌한 에너지와 당찬 포부를 내세우며 데뷔를 알렸다.

캔디샵(소람, 유이나, 수이, 사랑)은 27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앨범 'Hashtag#'(해시태그)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가요계 첫 걸음을 뗐다.

소람은 "멤버들이 모두 모이기까지 과정이 생각난다. 오늘을 시작으로 열심히 그간 준비했던 것들을 보여드릴 생각에 너무 기쁘고 설렌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수이는 "쇼케이스 시작 작전까지도 데뷔가 믿어지지 않았다"며 "어릴적 꿈을 이루게 돼 감격스럽다. 멤버 모두 보여드릴 게 많다"고 말했다.
그룹 캔디샵 멤버 유이나/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캔디샵 멤버 유이나/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또한 사랑은 "데뷔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감격스럽고 행복하고 떨리기도 한다. 데뷔를 준비하면서 좋은 일도 힘든 일도 많았는데 성장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벅찬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그는 "이름처럼 사랑과 감동을 전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룹 내 유일한 일본인 멤버인 유이나는 "난 가장 마지막에 들어온 멤버라 더 절실했다. 한국에서 꼭 데뷔하고 싶어서 일본에서 들어왔다.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룹 캔디샵 멤버 소람/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캔디샵 멤버 소람/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데뷔곡을 처음 들었던 순간에 대해 질문을 받은 소람은 "대표님이 '곡 정말 좋지 않냐'고 말했다"고 이야기하며 프로듀서 용감한형제의 성대모사를 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MC 유재필은 이에 대해 "쇼케이스에서 이렇게 웃음을 유발한 경우는 거의 처음 봤다"며 칭찬했다.

소람의 용감한형제 성대모사 개인기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히트곡 메이커 용감한형제의 프로듀싱에 대한 부담은 없었냐는 질문에 사랑이 "대표님께서 항상 저희에게 해주시는 말씀이 있다. '너희는 스타가 될 거야'라고 하신다. 더 열심히 준비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그러자 소람은 성대모사로 당시 상황을 재현해 다시금 현장에 웃음을 자아냈다.

곧이어 소람은 "히트곡이 많은 대표님이다 보니 부담감이 컸다. 이걸 기회 삼아 저희의 모습을 더 빨리 멋있게 보여드릴 생각에 더 설레고 기뻤다"고 덧붙였다.
그룹 캔디샵 멤버 사랑/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캔디샵 멤버 사랑/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MBC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을 통해 배운 점에 대한 질문에 수이는 "'방과후 설렘'을 통해 어떻게 하면 화면에 예쁘게 나오고 시선을 사로잡는지 연구하게 됐다. 촬영할 때 큰 도움이 됐다"고 이야기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사랑은 "팀워크를 배울 수 있었다. '방과후 설렘'에서부터 응원해주신 팬분들이 캔디샵도 응원해주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룹 캔디샵 멤버 수이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캔디샵 멤버 수이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캔디샵은 팀워크를 가장 중요시하는 모습을 보였다. 롤모델이 누구냐는 질문에 대해 소람이 "롤모델은 그룹 소녀시대다. 단단한 팀워크와 개개인의 역량들이 팀에 모였을 때 시너지가 발휘된다고 생각해 롤모델로 두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이는 데뷔를 통해 이루고 싶은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이번에 데뷔하는 5세대 그룹이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팀으로 손꼽히고 싶다. '5세대 기대주'라는 수식어와 함께 올해 신인상을 꼭 받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캔디샵의 데뷔 앨범인 미니 1집 'Hashtag#'는 SNS에서 자신을 소개하고, 공통 관심사를 지닌 이들과 연결할 수 있는 기호인 해시태그를 나타낸다. 타이틀곡 'Good Girl'(굿 걸)은 트렌디한 사운드 위로 'Z세대'의 통통 튀는 매력을 녹여낸 곡이다.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Baltimore Club Dance Music) 장르의 곡으로, 그간 수많은 걸그룹의 흥행 신화를 이끌어 온 '히트 메이커' 용감한형제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캔디샵 데뷔 앨범 'Hashtag#'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