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각종 논란을 낳았던 '7인의 탈출'이 후속작인 '7인의 부활'로 돌아온다.

SBS 새 금토 드라마 '7인의 부활'(극본 김순옥/연출 오준혁, 오송희) 는 27일 오후 2시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오준혁 감독과 엄기준 황정음 이준 이유비 신은경 윤종훈 조윤희 이정신이 참석했다.

'7인의 부활'은 리셋된 복수의 판, 다시 태어난 7인의 처절하고도 강렬한 공조를 그린다. 완벽하게 재편된 힘의 균형 속 새로운 단죄자의 등판과 예측 불가한 반전의 변수들이 또 어떤 카타르시스를 선사할지 주목된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이날 오 감독은 "전 시즌과 차별점을 둔 부분은 시즌1이 빌드업이었다고 하면, 시즌2에서는 여러 죄를 지은 사람들이 처절히 단죄를 받는 시원한 사이다가 있을 예정이다. 답답했던 부분을 풀어줄 수 있게 연출하도록 노력했다. 또 2에는 캐릭터 하나하나의 감정에 포인트를 뒀다. 각 캐릭터의 심리를 따라가다 보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오준혁 감독은 김순옥 작가와의 호흡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오준혁 감독은 “연출로는 처음 만나지만, 조연출이었을 때부터 ‘황후의 품격’과 ‘펜트하우스’를 통해 호흡을 맞췄었다. 개인적으로 정말 팬이고, 작가님과의 세계관을 열심히 이해하고 있다. 또 작가님께서 많은 신뢰도 보내주시고 해서 작업하는 데 든든한 힘이 됐다”고 굳은 신뢰를 드러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황정음은 사생활 이슈 관련해 “우리가 2년 정도 준비하고 촬영하는 기간이 있었다. 온 열정을 쏟아부었던 ‘7인의 부활’ 공개를 앞두고 이런 개인적인 일로 배우 분들, 드라마 스태프 분들 감독님들께 피해가지 않을까 죄송한 마음 있었는데 이 자리에서 그렇게 말씀드리고 싶다”며 “연기는 연기고 개인적인 일은 개인적인 일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저희 배우들은 본연의 일에 집중해야 한다.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해 전혀 같이 생각하지 않았다. 열심히 본업에 집중해 끝마쳤다”고 이야기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황정음은 2016년 2월 프로골퍼 겸 사업가 이영돈과 결혼해 두 아들을 얻었다. 2020년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제출했지만 1년 후 재결합을 결정했고 둘째를 낳았다. 하지만 또 한 번 파경 소식을 전했다.

그는 앞서 의미심장한 글과 남편의 모습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연속 업로드했다. 이에 해킹설이 제기됐지만 소속사는 황정음이 올린 것이라고 밝혔다. 이튿날 그가 남편과 결혼한지 3년 만에 이혼 소송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7인의 탈출’ 방영 전 이번엔 선역을 맡았다고 단언했지만 전개 과정에서 다시 악역임이 드러난 엄기준은 “나도 선역인 줄 알았다. 몇 년 만의 선역인지 기대에 부풀어 촬영하고 있는데 어느날 갑자기 네가 K야 이야기를 듣는 순간 청천벽력이었다”며 “그때 들었던 생각은, 1인 3역을 해야 하니 차별성을 어떻게 둘지 많이 계산했던 것 같다. 그리고 시즌2는 그냥 악역이다. 선역 아니다. 악역 맞다”고 못박았다. 그러면서도 “혹시 모른다”고 긴장을 더해 웃음을 자아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또 엄기준은 이준과의 연기호흡에 대해 "늘 몸이 성치 않다. 늘 다친다. 너무 열심히 해서 매일 다친다. 심히 걱정될 정도다"라며 그를 향한 걱정을 드러냈다. 이에 이준은 "뭘하든 항상 받아주신다. 훨씬 후배지만 마음 편히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더 합이 좋았던 것 같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오랜만에 공식 석상에 선 신은경은 "그전엔 내 역할에 자신감이 많지 않았던 것 같다. 이번엔 자신감을 가질만하다고 생각해 직접 인사드린다"면서 "김순옥 작가와 세 작품째 함께했다. '황후의 품격' 때도 매 신 놀랐다. 어떻게 이렇게 유니크한 생각을 할 수 있을까 싶다. 김순옥 작가는 배우가 편하게 연기할 수 있도록 여지를 많이 주는 편이다. 너무 빡빡하고 제가 움직일 틈이 없는 대본이 아니라 자유롭게 기회를 열어주다 보니 연기하는 입장에서 신나고 재밌다. 자꾸 생각하고 연구하게 된다. 다음 작품은 또 어떨지 기대가 많이 된다"고 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윤종훈은 힘과 권력을 얻기 위해 매튜 리의 충신이 되기로 한 양진모를 연기한다. 조윤희는 최고의 엄마를 꿈꾸며 양진모와 위장 부부를 택한 고명지로 분한다. 윤종훈은 "19개월 동안 만나서 촬영했더라. 조윤희와 즐겁고 감사하게 연기했다"고 말했다. 조윤희는 "시즌1 때 악역이 재밌어서 평생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해보니 심적으로 힘들더라. 이제는 착한 역할을 하고 싶다"며 "아이에 대한 모성애가 강한 역할이라 시즌2에서도 여전히 고군분투한다. 위장부부지만 남편이 생긴 점도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결말이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해 달라"고 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7인의 탈출’은 tvN 화제작 ‘눈물의 여왕’과 일부 시간대가 겹치며 경쟁에 나선다. 오 감독은 “시즌2에 나름 로맨스가 쌍쌍이 있다. 위장부부가 대표적이고 방송으로 보시면 금방 확인하시겠지만 굉장히 많은 로맨스가 있다”며 “우리만의 매운맛 로맨스로 차별화된 길을 걸어가보겠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알렸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또 이준은 '7인의 부활' 시청률 공약을 약속하기도 했다. 그는 "시청률이 10%가 넘어갈 경우 뭐라도 하겠다. '강심장'에 나가려고 했는데 폐지되더라. 참 마음이 아프다. SBS 예능 불러주시면 돌겠다. 라디오도 아침부터 밤까지 돌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7인의 부활'은 오는 29일 오후 10시 SBS에서 방영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