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데뷔 쇼케이스
아일릿 25일 오후 6시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 발매
'핫데뷔' 아일릿 "아일릿 멤버된 후 매일 감사, 오늘만을 기다렸다" 소감
그룹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벅찬 데뷔 소감을 밝혔다.

아일릿은 25일 오후 4시 서울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1집 'SUPER REAL ME'(슈퍼 리얼 미)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민주는 "아일릿 멤버가 되고난 후 매일매일이 감사했다.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모든 걸 보여주겠다. 열심히 하는 민주가 되겠다"고 했다. 이로하 역시 "오늘만을 기다리면서 열심히 준비했다. 드디어 데뷔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설렌다. 앞으로 더 멋있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고 미소 지었다.

원희는 "여기 멤버들과 함께 데뷔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 처음인 만큼 설레는 마음으로 여기 섰다. 언제나 엉뚱발랄한 아일릿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주먹을 불끈 쥐었다. 모카는 "열심히 한 만큼 오늘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다. 다섯 명의 목소리를 들려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 아일릿의 긍정 파워를 전달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윤아는 "어렸을 때부터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아일릿 멤버가 되어서 무대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마무리했다.

아일릿은 빌리프랩이 만든 첫 번째 걸그룹으로 2023년 6월부터 약 3개월간 방영된 JTBC 서바이벌 '알 유 넥스트?'(R U NEXT?)를 통해 탄생했다. 이후 하이브 수장인 방시혁 의장의 프로듀싱을 통해 약 6개월 만에 데뷔하게 됐다.

아일릿 팀명은 그룹 이름은 자주적이고 진취적인 의지(I will)와 특별한 무언가를 의미하는 대명사(It)를 결합해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 될지 기대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일릿은 한국인 3명과 일본인 2명 멤버로 이뤄졌다. 평균 나이는 18세로, 윤아가 20세 맏언니고, 16세인 이로하가 막내다. 아일릿의 데뷔 콘셉트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엉뚱발랄'이다. 10대 소녀들의 엉뚱발랄한 상상력을 토대로 서사를 쌓아 올린다.

타이틀곡 'Magnetic'(마그네틱)은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마음을 자석에 비유한 곡. '슈퍼 이끌림'이라는 가사로 풀어낸 아일릿의 재치를 엿볼 수 있다. 이 곡은 플러그엔비(Pluggnb)와 하우스(House)가 섞인 댄스 장르로, 아름다운 아르페지오 신스와 다이내믹한 베이스로 강렬한 리듬감을 선사한다.

이날 오후 6시 발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