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드림 / 사진=텐아시아DB
NCT드림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아픔과 고민이 많은 청춘에게 위로를 전하기 위해 돌아왔다.

엔시티 드림은 25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 워커홀에서 '드림 이스케이프'(DREAM( )SCAPE)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런쥔은 이번 앨범에 대해 "밝은 모습 말고도 다른 색깔을 갖고 있다. 이를 표현하고자 했다. 우리의 스토리와 이야기는 꿈이나 아픔, 어려움 등이 많이 들어갔다. 꿈에 대한 탈출은 새로운 여정일 뿐, 향후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작이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변화의 시기라는 표현은 어느 시기에 하던 우리에게 큰 문제가 없다. 언제든지 이 주제에 대해서는 시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NCT드림 런쥔 / 사진=텐아시아DB
NCT드림 런쥔 / 사진=텐아시아DB
NCT드림 마크 / 사진=텐아시아DB
NCT드림 마크 / 사진=텐아시아DB
마크는 "이번 기회에 관통하는 주제를 바꾸려했던 이유는 지난해부터 우리끼리라도 여러번 시도했다. 원래 가지고 있던 욕심, 생각이었고 올해 자연스럽게 나오게 됐다"고 밝혔다.

해찬은 "팬 분들이 싫어하실 수도 아쉬워하실 수도 있을 것"이라며 "다만, 어떤 장르에 국핮되지 않고 이런 것도 저런 것도 할 수 있는 그룹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마크는 또 "이번 기회에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리 멤버들이 연기에도 재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런쥔은 "몇 십명의 스태프가 나를 지켜본다는 생각을 했다. 한번에 끝내야겠다 다짐했다. 또 스토리 자체가 공감이 됐다. 몰입할 수 있는 이유였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오랫동안 야망이 있다고 언급해왔다. 연차에 비해 열정과 야망이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 우리의 초심이었던 '꿈과 희망'에서는 벗어나고 싶지 않았다. 단지 다른 색깔로 표현했다고 봐주시면 될 것"이라고 했다.

올해 새 월드투어를 앞둔 NCT드림. 이와 관련, 재민은 "두 번째 월드투어다. 정말 기대된다. 첫 번째 월드투어에 대한 좋은 기억과 추억이 있다. 이번에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이번 년도에는 우리가 준비한 것이 정말 많다. 그 때문에 상당히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마크는 "콘서트의 생명은 스토리라고 생각한다. 기승전결과 사운드가 생명이다. 이번 콘서트에도, 앨범에도 스토리가 확실하다. 이 스토리가 앙코르 콘서트까지 이어질 것 같다. 이번에는 보여드리지 않은 모습일 것이다. 제작 과정부터 참여했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CT드림 해찬 / 사진=텐아시아DB
NCT드림 해찬 / 사진=텐아시아DB
마지막으로 '청춘'이란 키워드에 대해 해찬은 "청춘은 꿈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같은 경우 데뷔를 해도 꿈을 꾸고 있다. 향후 앨범에 대해서도 꿈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지금 우리에게 이 시기가 청춘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런쥔은 "청춘은 열정이라고 생각한다. 열정으로 인해 고민을 하게 된다. 팬 분들이 우리로 인해 힘을 얻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힘을 많이 얻는다.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청춘에게 위로를 줄 수 있을까 생각한다. 그 메시지가 앨범에 담긴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앨범은 어둡고 힘든 상황들로 인해 무감각해진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엔시티 드림의 첫 번째 여정을 그렸다. 이를 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고민과 아픔을 공감하고,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타이틀곡 '스무디(Smoothie)'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되는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스무디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내용이다. 한층 여유가 느껴지는 멤버들의 표현력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아울러 도전과 변화의 순간에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녹여낸 곡들이 수록돼 있다. 현실에서 탈출하는 과정에서 느낀 두려움을 담은 '아이캔트필애니싱(icantfeelanything)', 세상의 틀을 부수고 도약하겠다는 '박스(BOX)', 낯선 세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유혹에 대한 감정을 재치 있게 노래한 '캐럿 케이크(Carat Cake)', 방황 속에서도 나를 위해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겠다는 다짐의 '언노운(UNKNOWN)', 숨 쉴 수 없을 정도로 힘든 순간 용기를 주는 상대에게 전하는 진솔한 마음 '숨 (Breathing)' 등 총 6곡이다.

엔시티 드림의 '드림 이스케이프(DREAM( )SCAPE)'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