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쳐
화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고향 여주에 방문한 소감을 얘기했다.

20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은 '기묘한 이야기' 특집으로 꾸며진다. 영화 '파묘'의 장재현 감독, 화가 겸 방송인 기안84, '무한도전'에서 유재석 동생 재순이로 출연한 최윤아가 출연했다.

MC 유재석이 "연예 대상 너무 축하한다. 대상 이후에 삶이 변화가 있냐"라고 묻자 기안 84는 "없더라고요. 조금 기대했는데, 있을 줄 알았다. 변화가 되면 안 되겠더라고요. 아니 예를 들어서 친구들이랑 파티 같은 거 하면 대중들이 미워하겠더라고요"라고 고백했다.

기안84는 "수원 가서 친구들이랑 술도 먹었는데 나이 먹으니까 아저씨들끼리 한 얘기 또 하고 또 하고 하니까 재미가 없더라고"라고 얘기했다.

유재석은 기안 84에게 "대상 받고 최근에 고향도 갔다 왔잖아요? 여주에. 말 그대로 금의환향이던데"라고 얘기했다. 기안 84는 "정치를 하면 이렇게 되는 건가? 너무 막 환대를 해주니까 무서웠다"라고 솔직하게 얘기했다.

'스스로에게 선물을 준 적 있냐'라는 질문에 기안 84는 "물질적으로는 혼자 사니까 게임기를 샀다. 근데 귀찮아서 설치를 안 했고, 게임이 나이 먹으니까 재미가 없어요 그것도. 씻고 나가는 것도 귀찮고 모르는 사람 만나면 설명해야 하고"라고 말했다.
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쳐
기안84는 "옛날에는 사람 좋아했다. 사람 많이 아는 게 인싸 같고 멋있었는데 부질 없더라고요. 낭만이 없어진거죠"라고 얘기했다. 유재석은 "어떻게 보면 사람은 기안 뿐만 아니라 저도 그렇고 다 변한다. 자연스러운 거다"라며 공감했다.

'대상을 받고 초심을 지키기 위한 루틴'에 대해 기안84는 "예를 들어 오늘 같은 경우에 메이크업을 받고 오는 건 너무 연예인 같아서 싫고, 소속사에 들어가고 나서부터는 옷을 많이 주더라고요. 옷은 입는 것만 입으니까 너무 이것저것 입는 건 별로다. 입는 것만 원래 루틴대로 입는다"라고 밝혔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