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안재홍./사진제공=넷플릭스
'닭강정' 안재홍./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안재홍이 캐릭터를 위해 따로 '살크업'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안재홍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5일 공개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천만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각색해 메가폰을 잡았다. 안재홍은 극중 민아를 짝사랑하는 인턴사원 고백중 역을 맡았다.

이날 한층 슬림한 모습으로 인터뷰 장소에 나타난 안재홍. '닭강정' 촬영 후 살이 빠지신 거냐고 묻자 안재홍은 "유지만 하고 있다. '닭강정'을 보고 난 후에 봐서 그렇게 느낄 수도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고백중 캐릭터를 위해 '살크업'을 하지는 않았다고. 안재홍은 "그때 마침 좀 통통했다. 이병헌 감독님꼐 제안을 받고. 원작 웹툰을 참고용으로 봤는데, 처음보는 작화였다. 만화 속에 고백중이라는 인물이 살집도 있고, 통통하고, 저와 흡사한 느낌을 받았던 것 같다. 안 그래도 닮았지만 조금 더 흡사하게 가져가보자는 마음이었다"고 밝혔다. 웹

이어 "웹툰 속에서도 백중이는 한 벌만 입고 나온다. '닭강정' 자체가 독특하고 만화적인 세계관을 가진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어서 툭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자아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