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구해줘 홈즈' 캡처
/ 사진=MBC '구해줘 홈즈' 캡처
개그맨 문세윤이 선배 김숙의 미담을 전했다.

7일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신혼집을 찾는 신혼부부가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의뢰인은 신혼집으로 동두천시 부근, 경기 북부 지역을 원했고 채광과 뷰기 좋은 집, 산책로와 홈짐이 있을 것, 전세나 매매가는 3~4억원대를 원했다.

이날 문세윤은 인턴 코디로 등장해 데뷔 20년 만에 자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문세윤은 "양세형, 양세찬 형제가 살았던 집에 제가 다음 세입자로 들어가서 살았다. 그 집에 살면서 좋은 일이 많이 생겨서 같은 동의 아래 층수 집을 매매하게 됐다"고 전했다.
/ 사진=MBC '구해줘 홈즈' 캡처
/ 사진=MBC '구해줘 홈즈' 캡처
이에 양세찬은 "그 집이 기운이 좋았다"라고 축하했고 양세형은 "다음 세입자로 문세윤씨가 이사를 와서 중개수수료가 안 들었다. 계약서 비용만 지출했던 기억이 난다. 직거래 계약서 비용만 지출했다"면서 "돈 안 들고 행운이 들어온 집이다"라고 공감했다.

자가 마련을 할 수 있는 데에는 김숙의 도움이 컸다는 문세윤은 "저는 금고에 아이 돌반지를 보관 중이다"라며 "김숙 누나가 빌려줘서 돌반지를 팔러 갔다가 지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문세윤은 "김숙 누나한테 전화가 왔는데 제가 돌반지 판다니까 막 웃으면서 돈 꿰줄테니까 갚으려면 갚고 말라면 말라고 하더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문세윤은 "그때 진짜 눈물을 주륵주륵 흘리면서 금 안팔고 왔는데 진짜 감사하다"며 "그래서 그 돌반지가 아직도 금고에 있고 이제는 못판다"고 훈훈한 미담을 전했다. 그러자 김숙은 "너무 뿌듯하다"면서도 "요즘 금시세가 지금 팔아야 한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