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IU)가 오늘(2일) 열리는 서울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월드투어를 진행한다.

2일부터 3일, 9일, 10일 총 4회차 동안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2024 IU H. E. R. WORLD TOUR CONCERT IN SEOUL'이 개최된다.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는 지난 2022년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더 골든아워(The Golden Hour): 오렌지 태양 아래' 이후 약 1년 6개월 만이다.

서울 단콘 관전 포인트로 단연 세트리스트를 꼽을 수 있다. 남녀노소에게 사랑받은 메가 히트곡을 필두로 다양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아이유는 최근 발매한 미니앨범 'The Winning'의 모든 곡의 무대도 최초 공개한다고. 이번 미니앨범은 발매 직후, 모든 곡이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앞서 아이유는 공식 SNS 채널에 'Shopper', '관객이 될게' 응원법 영상을 올렸다.

다음은 아이유의 귀 호강 라이브와 탄탄한 퍼포먼스다. 아이유의 가창과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만들 군무는 관객들의 기대를 더한다. 오랜 시간 호흡 맞추며 케미를 선보인 '밴드 마스터'들의 고품격 연주도 공연 관람에 또 다른 백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지막으로 더욱 풍성해진 무대효과와 비주얼 스케일이다. 360도 공연장의 장점을 극대화시켜 관객에게 실감 나는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식 응원 봉인 '아이크'를 활용해 원격제어를 통한 맵핑을 선보인다.

한편, 아이유는 서울을 시작으로, 요코하마, 타이페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홍콩,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런던, 베를린, 방콕, 오사카, 뉴어크, 애틀란타, 워싱턴 D.C, 로즈몬트,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까지 곳곳을 방문하며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