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지연 / 사진 = 텐아시아 DB
배우 김지연 / 사진 = 텐아시아 DB
김지연이 마냥 착하지만은 않은 캐릭터를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26일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박소연 감독과 김지연, 류다인, 신슬기, 강나언이 참석했다. 장다아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불참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작품.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김지연은 새로운 타깃에서 게임 저격수로 각성하는 전학생 성수지 역을 맡았다. 그는 "원작과 내가 그려내는 캐릭터의 싱크로율을 맞추기 위해 최대한 노력했다"며 "학교 폭력 연기하면서 마음 아팠다. 학교 폭력 근절에 대해 더 깊게 느꼈고, 어른들의 관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다"고 말했다.

김지연은 피해자의 감정으로 액션신을 찍으며 "힘들었다. 최대한 집중하며 캐릭터에 몰입했다"고 말했다. 이어 "무술 감독님과 안전하게 촬영했으니 걱정하지 말아달라"며 웃었다.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집중했다고 밝힌 김지연. 그는 "욕 하는 대사를 하며 시원함을 느꼈다. 해보고 싶었던 연기 중 하나였다"고 고백했다. 캐릭터가 당하고만 있지 않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밝힌 김지연. 그는 "평소에 욕을 한 적 없어서 어렵긴 했는데, 최대한 맛있게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농담조 섞인 목소리로 말했다.

'피라미드 게임' 오는 29일 티빙 오리지널에서 공개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