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게스트 아나운서 강지영/사진=네이버TV 캡처
유퀴즈 게스트 아나운서 강지영/사진=네이버TV 캡처
JTBC 간판 아나운서 강지영 아나운서가 '유퀴즈'에 등장해 유재석을 향한 팬심을 드러냈다.

2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은 '문이 열리네요' 특집으로 꾸며졌으며 JTBC 주말 '뉴스룸' 앵커 강지영 아나운서가 출연했다.

이날 강 아나운서는 신입 시절 부족하다고 지적받았던 진행 실력을 기르기 위해 유재석을 보며 공부했다고 밝혔다. 그는 "MC로서 국내에서 제일 잘하는 사람으로 유재석이 떠올랐다. 국내 최고의 진행을 진지하게 꾸준히 보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 유재석이 방송에서 하는 모든 말을 받아 쳐가며 속도와 완급조절을 공부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조세호는 강 아나운서의 말에 동의하며 "정말 많은 사람이 유재석 영상을 보며 공부한다. 나도 그랬다"고 덧붙였다.

강 아나운서는 JTBC 프로그램 '정치부 회의' 진행을 통해 자신의 성장을 체감했다며 관련 에피소드를 말했다. "정치인 인터뷰와 길거리 시민 인터뷰를 진행하다 보면 냉랭한 반응을 자주 접한다. 정치인 인터뷰 현장에서 너스레를 떨며 준비한 정보로 상대를 당황하게 했을 때 스스로 쌓인 내공이 느껴졌다"
유퀴즈 게스트 아나운서 강지영/사진=네이버TV 캡처
유퀴즈 게스트 아나운서 강지영/사진=네이버TV 캡처
'안경 아나운서'로 처음 대중의 인지도를 올리기 시작한 그는 아나운서의 틀을 깨는 데에 일조했다. 강 아나운서는 이에 대해 "아나운서가 왜 안경을 끼면 안 되나. 아나운서는 취재를 왜 하면 안 되는 걸까"며 당시 가졌던 의문을 떠올렸다. 이어 "안경을 썼고 취재를 위해 빙벽을 타라면 빙벽도 탔다. 내 갈 길을 내 스타일대로 가고 싶다"고 밝혔다.

강 아나운서의 소신은 대학 시절부터 이어져 왔다. 과거 그는 미국 회계사 자격을 취득했다는 특이 경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이에 대해 "미국에서 대학교에 다니며 재정학을 전공했다. 마지막 한 학기를 앞두고 내가 무엇을 원하고 내가 뭐가 되고 싶은지 생각하고 싶었다"고 말하며 진로를 바꾼 계기에 대해 말했다.

강 아나운서는 힘들었던 과거를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잠시 눈물을 가라앉힌 그는 첫 리포팅을 망치고 괴로워하던 과거의 자신에게 "버티면 된다. 버텨라. 그것밖엔 답이 없다"고 주문하며 "버티면 분명 기회가 올 것"이라는 말을 남겼다. 이에 유재석은 "돌을 맞고 주저앉는 순간 거기가 끝이다"라며 "사방에서 돌을 던져도 맞고 가는 수밖에 없다"고 강 아나운서의 말에 공감했다.

인터뷰 도중 MBC의 김대호 아나운서가 언급되기도 했다. 유재석이 강 아나운서에게 김대호가 프로그램당 출연료가 4만 원이라고 말했던 것에 대해 의견을 물었다. 그러자 강 아나운서는 "그거 보면서 무슨 생각한 줄 아냐. '우리 2배네?’. 무슨 프로그램을 하든 길이가 어쨌든 무조건 2만원이다”고 밝혔다. 곧이어 "4만 원이면 할 만하지 않나. 거기 1개 따라잡으려면 우린 2개를 해야 한다”며 웃어 보였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