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사반장 1958' 스틸컷.
MBC '수사반장 1958' 스틸컷.
MBC '수사반장 1958'에서 배우 이제훈이 청년 박영한 역을 맡았다.

'수사반장 1958'은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 프리퀄로, 박영한 형사가 서울에 부임한 1958년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야만의 시대,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다.

영화 '공조', '창궐'의 김성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꼰대인턴', '검은태양'을 기획한 MBC 드라마 IP 개발팀이 발굴해 낸 신예 김영신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드라마 '김과장', '열혈사제', '빈센조' 등을 집필한 박재범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했다.

이제훈은 배우 최불암이 맡았던 박영한의 젊은 시절을 연기한다. 스틸 속 이제훈은 소달구지와 자동차가 공존하는 1958년의 서울, 가방 하나만 달랑 쥔 채 서울에 도착한 모습이다. 어딘가 허술해보이는 박영한 형사는 소도둑 검거율 1위에 빛나는 난공불락의 촌놈 형사. 권총을 꺼내 들 만큼 위험천만한 상황에서도 미소를 잃지 않는 여유와 능청스러움, 범인을 추격하는 집념을 가진 인물이다.

제작진은 "청년 박영한을 새롭게 완성할 이제훈의 열연을 기대해도 좋을 것.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펼치는 화끈한 활약, 낭만과 유쾌함이 살아있는 아날로그 수사의 묘미가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은 4월 19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