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채널S '다시갈지도'
사진제공=채널S '다시갈지도'
‘다시갈지도’가 새 단장에 나서는 가운데 올 3월 결혼하는 새신랑 배우 이상엽이 여행친구로 함꼐한다.

채널S 오리지널 예능 ‘다시갈지도’가 오는 2월 1일 95회를 방송한다. 2023 채널S 어워즈에서 1위를 차지한 '다시갈지도'는 새 단장에 나선다.

그동안 '다시갈지도'는 각각의 여행 콘셉트에 따라 세 곳의 추천 여행지를 소개하고, 대리 여행자로 활약해온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순위를 메겨 '베스트 3'를 선정하는 포맷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찬 여행 정보를 제공해왔다. 리뉴얼된 '다시갈지도'는 더욱 강력한 재미와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기존의 배틀 형식을 한층 강화한다. 하나의 주제를 두고 세 명의 대리여행자들이 각각 회심의 여행코스를 소개해, 최고의 대리여행 설계를 뽑는 '대리여행자 여행 배틀'을 선보이는 것.

오는 1일 방송되는 첫 번째 '대리여행자 여행 배틀'의 주제는 2024 해외여행의 핫 키워드인 '시성비(시간대비성능)' 여행 배틀이 펼쳐질 예정이다. MC들이 각 여행의 서포터로서 활약하고, 1위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

리뉴얼 첫 방송을 기념해 그간 '다시갈지도'를 빛내 온 최정예 대리여행자들이 총출동한다. 이에 여행 크리에이터 꽃언니가 싱가포르, 나강이 태국, 진짜하늬가 일본으로 떠나 최고의 '시성비 여행'을 소개한다. 또한 랜선 여행 파트너 김신영, 이석훈, 최태성과 함께 배우 이상엽이 여행 친구로 나서 대리여행자들이 선보인 세 가지의 '시성비 여행' 중 최고 여행지를 선정한다.

이날 이상엽은 결혼을 앞두고 분주한 근황을 밝혔다. 이상엽은 올해 3월 비연예인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상황. 이날 이상엽은 결혼이 언급되자 무의식 중에 탄식을 내뱉어 '이슈거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승냥이떼처럼 달려드는 MC들의 추궁에 진땀을 쏟아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이상엽은 랜선 여행 중 "예비 신부가 너무 좋아할 여행 스폿이다", "여행은 무조건 사랑하는 친구랑 가야 한다"라며 마치 AI처럼 학습된 '사랑꾼 발언'들로 웃음을 더했다. 절친인 MC 이석훈은 "이상엽은 소문난 여행 마니아"라며 이상엽의 여행 안목을 증언하기도 했다.

'대리여행자 여행 배틀'로 리뉴얼 된 첫 번째 특집에 유쾌한 여행친구이자 심사위원으로 함께할 이상엽의 활약은 오는 2월 1일 저녁 8시 ‘다시갈지도’의 ‘시성비 여행 배틀’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