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 Joy
사진= KBS Joy
방송인 서장훈, 주우재가 '연애의 참견' 사연자에게 헤어지라고 이야기했다.

30일 KBS Joy ‘연애의 참견’ 211회에서는 6년간 짝사랑한 대학 선배와 꿈에 그리던 연애를 시작했지만, 자신이 전 여자친구의 대용품인 걸 알아챘음에도 미련을 놓지 못하는 고민녀의 사연이 방송됐다.

외로운 대학 생활에 유일하게 자신을 챙겨준 대학 선배를 짝사랑해 온 고민녀는 어느 날 자신을 보러 학교 앞으로 찾아왔던 고등학교 절친과 대학 선배가 사귀게 되자 마음을 숨긴 채 살아가고, 2년 후 바람난 절친의 이별 통보로 괴로워하는 대학 선배를 위로해 주다가 술기운에 하룻밤을 보낸 이후 연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학 선배가 고민녀와의 하룻밤을 보낸 상황에 “이런 말씀 죄송하지만… 꿩 대신 닭”이라고 냉정하게 말한 서장훈은 “6년간 오빠는 왜 가만히 있었겠는가?”라는 의문을 제기했고 곽정은은 “남자가 사랑 없이도 동침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변했다”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고민녀는 꿈만 같던 데이트에서 선배가 자신을 대하는 행동이 친구와 연애했을 때와는 다르다는 것이 느껴지자 비교하게 됐고, 다른 온도차를 애써 외면하고 싶었지만, 심지어 자신을 “진서야!”라고 친구의 이름으로 잘못 부른 남자친구의 행동에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연락을 끊고 지냈던 친구에게 연락이 온 어느 날, 카페에서 만난 친구는 고민녀에게 "다른 사람도 아니고 민혜 네가 어떻게 내가 만나던 사람을 만날 수 있어?"라고 다그치며 “그리고 이런 거 좀 사 오지 말라고 해”라며 시든 장미꽃을 건네주었고 “지금 내가 전화하면 바로 튀어올걸?”이라며 전화를 걸고 끊은 친구에게 바로 연락하는 남자친구의 행동에 큰 충격을 받은 고민녀는 남자친구에 대한 배신감과 여전히 남자친구를 놓지 못하는 자신이 원망스럽게 느껴졌다.

게다가 남자친구가 고민녀에게 추천한 평소 안 입던 과감한 스타일 옷이 전 여친인 친구의 스타일과 같다는 것까지 확인한 고민녀는 모멸감이 들어 남자친구에게 친구와 있었던 일을 털어놓으며 “날 전 여자친구의 대용품으로 생각한 거 아니야?”라고 추궁했지만 “다 정리될 때까지 기다리든지, 지금 끝낼 건지 바로 결정해”라는 답변을 듣게 된다.

고민녀에게 결정을 떠넘긴 남자친구의 행동에 “남자친구 화법은 상대방의 멘탈을 탈탈 터는 협상법”이라고 지적한 곽정은은 “나한테 쓸모없는 물건을 누군가에게 줄 때 쓰는 화법”이라고 강력히 비판했고 김숙은 “전 여자친구에 대한 미련을 오픈한 상황이라 더 당당하게 나올 듯”이라며 남자친구와 고민녀의 미래를 예측했다.

자신이 전 여자친구의 대용품이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남자친구를 놓지 못하는 고민녀의 행동에 곽정은은 “대용품이 되어서라도 연결되고 싶은 마음”이라며 고민녀의 심정을 이해했고 김숙은 “남자는 처음부터 전 여자친구의 대용품으로 여긴 것”이라며 상황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한 고민녀에게 일침을 가했으며 서장훈도 “과연 최선을 다하면 사랑받을 수 있을까? 천만의 말씀!”이라며 뼈아픈 충고를 남겼다.

사랑으로 얽힌 세 사람의 관계를 “진흙탕 관계”라고 부른 주우재는 “고민녀는 진흙탕 관계 속 최하위 서열, 본인이 먼저 이별을 고하는 게 가장 최선”이라고 이별을 권유했고 남자친구가 내민 두 가지 선택지에 대해 “더 더러운 꼴 보고 끝낼래 아니면 그냥 끝낼래라는 말”이라던 서장훈은 고민녀의 멘탈을 걱정하면서 “남자친구는 나쁜 사람, 지금 당장 끝내시길”이라며 최종 참견을 마쳤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