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박희순이 후배 류경수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희순이 2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하고, '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극중 박희순은 마을의 살인사건이 선산과 연관되었다고 직감하는 형사 최성준 역을 맡았다.

박희순은 류경수(김영호 역)에 대해 "분장 시간만 2시간 반 걸린다. 머리도 가발이고 이빨까지 다 분장했다"며 "류경수는 연구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다. 걸음걸이도 혼자 돌아다니면서 연습하고, 관찰을 많이 하고 본능적인 것에서 찾으려는 고민을 많이 하는 배우 같았다. 본질에서부터 역할을 마쳐가는 그런 배우라는 생각에 용기있는 배우라고 생각했다. 맞는지 틀리는지는 중요하지만, 이 친구는 그걸 뚫고 나가려는 게 더 강했던 것 같다"고 칭찬했다.

연상호 감독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김현주를 통해 어떤 분이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다. 유머러스하고 열려 있는 분이라더라. 시상식이나 이런 화면을 봐도 너무 재밌으신 분 같았다. 실제로 만나보니까 너무 재밌고 열려있더라. 유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