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박희순이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앓았다고 고백했다.

박희순이 2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하고, '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극중 박희순은 마을의 살인사건이 선산과 연관되었다고 직감하는 형사 최성준 역을 맡았다.

박희순은 '선산'을 본 소감에 대해 "드라마나 영화의 음악은 필요한 것 같더라. 음악이 너무 잘 나와서 긴장감이나 속도가 굉장히 좋아진 것 같더라. 리뷰를 보니까 생각들이 각자 다르더라. 보통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면 7대3 정도인데 이 작품은 좋아하는 부분도 다르고,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는 것 같아서 신선한다.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흥미롭게 봤다"고 밝혔다.

개인적으로 어떤 부분이 좋았냐고 묻자 박희순은 "차곡차곡 쌓여가면서 의문의 지점에 한발한발 다가가는 방식이 재밌었다. 보통 영화에서 쓸 수 있는 단계를 밟아가는 과정이 드라마를 6개로 나누면서 연이어 빌드업 되기가 쉽지 않은데 한 선으로 가니까 몰입감이 더 있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최근 잇달아 장르물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희순. 시나리오 선택에 개인적인 취향이 묻어나는 거냐고 묻자 그는 "그런 것 밖에 안 들어온다"고 웃으며 "나는 로코나 코미디를 좋아한다. 그런 쪽을 많이 하고 싶은데 많이 안 들어온다. 기다리고 있다. 코미디 제일 좋아한다. 웃긴 사람 좋아하고 웃기는 거 좋아한다. 웃기는 게 고프다"고 밝혔다.

이어 "'트롤리' 때 감정적으로 너무 힘들었다. 계속 거짓말을 해야 한다는 게 정신적으로 고통스럽더라. 막판에는 우울증, 공황장애가 동시에 왔다. 이러다가는 죽겠다 싶었다. 번아웃 비슷한 게 왔다. 드라마에서 감정이 힘든 걸 하면 진짜로 죽을 것 같다. 5~6개월 그 감정을 유지해야 하니까"라고 덧붙였다.

박희순은 예능 출연 욕심에 대해서는 "그렇게 웃기는 건 또 자신이 없다. 대본이 있고 연기 안에서 재밌는 코미디를 하고 싶다. 예능으로 내 자체가 재밌는 건 아니라서"라고 고개를 저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