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이찬원이 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꼽았다.

오는 17일 방송되는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그동안 푼 약 2000여 개의 문제 중 역대급 기상천외한 기출문제들로 문제아들 대 제작진의 불꽃 튀는 퀴즈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2018년부터 이어온 역사에 마침표를 찍는다.

이날 옥탑방의 황금 막내이자 찬파고, 찬또위키로 활약한 이찬원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남다른 애정을 보이며 속마음을 고백한다. 그는 "제가 했던 고정 프로그램이 30개 정도가 되는데 그중 가장 애착이 가는 프로그램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이다. 새로운 분들도 많이 뵙고, 문제를 맞히고 내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프로그램이었다"라고 말한다. 이에 다른 문제아들도 "이제 지식을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 정말 막막하다"라며 아쉬움을 금치 못해 모두의 공감을 자아냈다고.

옥탑방 세대 불문 인기 담당이자 섭외 일등 공신으로 등극한 이찬원은 배우 한혜진, 장서희부터 범죄 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대한민국 대표 일타강사 전한길까지 옥탑방에 방문한 게스트 406명 중 대부분이 이찬원의 팬인 것으로 알려져 형, 누나들이 고마움을 내비치기도. 그런데 "대부분 부모님 팬이지 않았냐?"라며 이찬원을 향한 귀여운 막내 몰이에 나서 웃음을 안겼다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첫 시작부터 함께한 방송계 살아 있는 역사 송은이는 "시작할 땐 송선배였는데, 끝날 때가 되니 송할미가 되어있다"라라며 햇수로 7년, 약 5년 넘게 이어져 온 역사를 함께한 장본인으로서 남다른 감회를 밝혔다. 송은이는 "옥탑방을 하면서 나이 앞자리 숫자가 바뀌었다"라며 씁쓸한 웃음과 함께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7년간 롱런한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마지막 회를 맞이해 역대급 기상천외한 기출문제로 회식비를 걸고 문제아들 5 MC 대 제작진의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진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