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호 감독이 배우 박성훈의 연기에 대해 칭찬했다.
연상호 감독이 1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하고, '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선산'에는 '더 글로리'로 떠오른 배우 박성훈이 김현주 남편 역할로 특별 출연해 인상적인 빌런 연기를 펼친다. 이에 연상호 감독은 "'선산' 촬영 때는 '더 글로리'가 나오기 전이었다. 당시에는 박성훈 배우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았는데, 연기를 너무 잘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표현하자면 더미 연기도 잘하는 배우였다. 더미도 연기가 필요하다. 석고를 뜰 때 어떠한 표정같은 거를 해줘야 하니까"라며 "박성훈 배우가 잘된 건 필연이라고 생각한다. 특별 출연이 조커로서 역할을 정확히 해준다는 건 야구로 치면 지명 타자가 안타, 적시타를 날려 준 느낌"이라고 극찬했다.
영상 작업을 하면서도 만화 연재를 계속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말했다. 연상호 감독은 "영상 작업은 내가 만들고 싶다고 만들 수가 없다. 돈이 있어야 만든다. 나는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해서 장편 애니메이션에 어렵게 데뷔했다. 그래서 영상 한편이 나오는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안다"며 "어느 순간부터는 작품을 하는 저한테 선물을 주고 싶더라.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거를 만들지 않으면 영상 작업을 하는데 숨통 같은 것이 조여올 것 같아 적극적으로 만화 작업을 시작했다. 잘되냐 안되냐는 별개의 문제로 만화는 열심히 하면 나오니까. 그런 게 영상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숨통을 틔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무량이 너무 많지는 않냐고 묻자 연상호 감독은 "작업을 동시다발적으로 하지는 않는다. 집 바로 앞에 개인 작업실이 있다. 아침에 무조건 나간다. 큰 아이 데려다주고 작업실에 가서 일이 없어도 뭐든 하려고 한다. 그리고 6시쯤 집으로 들어온다. 그 외에는 생활이 없다. 집과 작업실만 다닌다"고 설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연상호 감독이 1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하고, '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선산'에는 '더 글로리'로 떠오른 배우 박성훈이 김현주 남편 역할로 특별 출연해 인상적인 빌런 연기를 펼친다. 이에 연상호 감독은 "'선산' 촬영 때는 '더 글로리'가 나오기 전이었다. 당시에는 박성훈 배우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았는데, 연기를 너무 잘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표현하자면 더미 연기도 잘하는 배우였다. 더미도 연기가 필요하다. 석고를 뜰 때 어떠한 표정같은 거를 해줘야 하니까"라며 "박성훈 배우가 잘된 건 필연이라고 생각한다. 특별 출연이 조커로서 역할을 정확히 해준다는 건 야구로 치면 지명 타자가 안타, 적시타를 날려 준 느낌"이라고 극찬했다.
영상 작업을 하면서도 만화 연재를 계속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말했다. 연상호 감독은 "영상 작업은 내가 만들고 싶다고 만들 수가 없다. 돈이 있어야 만든다. 나는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해서 장편 애니메이션에 어렵게 데뷔했다. 그래서 영상 한편이 나오는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안다"며 "어느 순간부터는 작품을 하는 저한테 선물을 주고 싶더라.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거를 만들지 않으면 영상 작업을 하는데 숨통 같은 것이 조여올 것 같아 적극적으로 만화 작업을 시작했다. 잘되냐 안되냐는 별개의 문제로 만화는 열심히 하면 나오니까. 그런 게 영상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숨통을 틔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무량이 너무 많지는 않냐고 묻자 연상호 감독은 "작업을 동시다발적으로 하지는 않는다. 집 바로 앞에 개인 작업실이 있다. 아침에 무조건 나간다. 큰 아이 데려다주고 작업실에 가서 일이 없어도 뭐든 하려고 한다. 그리고 6시쯤 집으로 들어온다. 그 외에는 생활이 없다. 집과 작업실만 다닌다"고 설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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