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운, '바라클라바가 잘 어울릴 것 같은' 남자 가수 1위[TEN차트]
하성운이 '바라클라바가 잘 어울릴 것 같은 남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바라클라바가 잘 어울릴 것 같은 남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하성운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성운은 지난해 10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복무 중이다. 군 복무로 자리를 비운 상황에서 '바라클라바가 잘 어울릴 것 같은 남자 가수' 1위에 랭크됐다.

하성운은 올해 10월에 계룡 지상군페스티벌에서 육군 특별공연팀으로 무대에 올랐다. 'Super Shy', 'Shoot out', 'Hard carry', 'Energetic' 등 경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댄스 커버 무대로 환호를 끌어냈다. 지난 2월에는 팬덤 하늘의 탄생일을 기념해 새 디지털 싱글 '스노위 스타즈(Snowy Stars)'를 발매했다. 하성운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2위는 더보이즈의 주연 몫이었다. 주연이 속한 더보이즈는 12월 1~3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제너레이션(THE BOYZ 2ND WORLD TOUR : ZENERATION – ENCORE)의 앙코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어 6일 스페셜 싱글 '디어(Dear.)'를 발표하고 2023년 연말,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더보이즈는 올 한해 '30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제 14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재팬 2023' 등 연이어 수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강다니엘이 3위에 안착했다. 강다니엘은 12월 23일 개최된 '2023 KBS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받았다. 그는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했다. 강다니엘은 "별 다를 것 없는 일상인데 특별하게 찍어준 제작진 덕분에 상을 받은 것 같다. 감사드린다"라며 "살림돌 1호란 영광스러운 이름을 가지게 되어 감사드린다. 올해는 여러 분야를 도전해봤는데, 앞으로도 피가 식지 않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새해 첫날 떡국 같이 먹고 싶은 남자 가수는?', '새해 첫날 떡국 같이 먹고 싶은 여자 가수는?', 새해 첫날 떡국 같이 먹고 싶은 남자 트로트 가수는?', '새해 첫날 떡국 같이 먹고 싶은 여자 트로트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 중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