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찬3' /사진제공=JTBC
'뭉찬3' /사진제공=JTBC
‘진공청소기’ 김남일표 세트피스 전술이 공개된다.

오는 24일 방송되는 JTBC 예능 ‘뭉쳐야 찬다 3’에서는 김남일 내셔널 코치가 고강도 수비 훈련에 이어 세트피스 훈련으로 ‘어쩌다벤져스’의 경기력을 끌어올린다. 기존 코너킥 전술의 문제점을 파악한 김남일 내셔널 코치의 새로운 전술이 선수들을 사로잡았다고 해 궁금증이 더해진다.

훈련에 앞서 ‘어쩌다벤져스’는 워밍업으로 몸을 풀고 부상으로 함께하지 못하는 이대훈, 장정민, 남희두는 안정환 감독이 지시한 복근 운동에 돌입한다. ‘부상즈’는 안정환 감독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세트피스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무한 복근 운동의 늪에 빠진다고.

그런가 하면 김남일 내셔널 코치가 준비한 코너킥 전술은 류은규가 왼쪽 전담 키커를, 임남규가 오른쪽 전담 키커를 맡는다. 안정환 감독은 김남일 내셔널 코치의 훈련을 지켜보며 ‘어쩌다벤져스’의 눈높이에서 맞춤형 설명을 덧붙여 훈훈함을 자아낸다.

또한 안정환 감독이 코너킥 훈련을 중단시키는 상황도 발생한다. ‘어쩌다벤져스’ 선수들이 계속해서 헤더를 실수하자 답답함이 폭발한 것. 이에 안정환 감독은 긴급 헤더 훈련을 시작, 선수들의 잘못된 헤더 습관을 개선하고 헤더 능력을 올리기 위해 직접 공을 띄워준다.

이에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안정환 감독과 김남일 내셔널 코치의 훈련은 ‘어쩌다벤져스’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뭉쳐야 찬다 3’는 이날 오후 7시 5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