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 /사진제공=뷰티쁠
김우석 /사진제공=뷰티쁠
가수 겸 배우 김우석이 '밤이 되었습니다'에서 호흡을 맞춘 이재인에 대해 언급했다.

21일 매거진 뷰티쁠은 U+모바일tv 오리지널 '밤이 되었습니다'에 출연 중인 김우석의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김우석은 여유롭고 나른한 무드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김우석 /사진제공=뷰티쁠
김우석 /사진제공=뷰티쁠
촬영 내내 소년미 넘치는 비주얼을 자랑한 그는 이어 진행된 인터뷰에서 '밤이 되었습니다'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밤이 되었습니다'는 종료가 불가능한 의문의 마피아 게임에 강제로 참여하게 된 유일고 2학년 3반의 하이틴 미스터리 스릴러다. 저주받은 수련원에 고립된 아이들이 죽음의 마피아 게임을 펼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김우석이 연기한 준희는 유일고 2학년 3반 반장이자 마피아 게임에서 모두를 살리기 위해 가장 애쓰는 인물. 그는 인터뷰에 진중히 임하며 맡은 캐릭터에 대한 생각과 또래 배우들과 함께한 촬영장 분위기 등을 전했다.

김우석은 처음 대본을 읽었을 때를 회상하며 "저 말고도 또래 배우 친구들이 대본을 많이 받았던 걸로 알고 있는데, 이미 대본이 재밌다고 소문이 난 상태였다. 처음 대본을 받자마자 펼쳐 봤는데 술술 읽히고 너무 재미있었다"라며 작품을 선택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김우석 /사진제공=뷰티쁠
김우석 /사진제공=뷰티쁠
또한 준희라는 캐릭터를 어떻게 준비했는지에 대한 물음에 "준희는 반장으로서 정의롭고 다정다감한 캐릭터다. 하지만 입체적이지 못하면 재미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감정적으로 무너지는 장면과 세게 말하는 장면 등을 통해 입체적인 반장의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라고 답했다. 그는 "수영을 원래는 못 하는데 일부 장면을 소화하기 위해 새로 배웠다"라며 작품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이어 실제로 준희와 닮은 점이 있느냐는 물음에는 "거의 없다. 저는 MBTI가 INTP인데 제가 볼 때 준희는 ENFJ같다"라고 답하며 웃었다.

또래 배우들과의 현장 분위기와 관련해서는 "이재인 배우가 현장에서 막내였는데 연기 경험은 가장 많은 선배님이다. 재인이가 말하길 이렇게 무탈하고 재미있는 촬영 현장은 오랜만인 것 같다고 했다. 걱정도 많았는데 염려와 다르게 촬영을 너무 재미있게 잘 끝마쳤다"라며 훈훈했던 촬영장 분위기를 전했다. 더불어 상대 배우 이재인과의 연기 호흡에 대해서는 "선배님이 잘 이끌어주셔서 저도 잘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