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2' 고민시./사진제공=넷플릭스
'스위트홈2' 고민시./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고민시가 민폐 캐릭터라는 평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고민시가 1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2'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일 공개된 '스위트홈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송강 분)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작품. 고민시는 철없고 까칠한 여고생에서 간절한 여전사로 성장한 이은유 역을 맡았다.

고민시는 '스위트홈2' 공개 후 쏟아진 일부 혹평에 대해 "시즌1 때와는 다르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원하는 지점이 달랐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모든 분을 충족시켜 줄수는 없으니까 시즌2에 관한 안좋은 혹평은 이해하려고 한다.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헀다.

시즌2에서 고민시는 끊임없이 오빠 은혁(이도현 분)을 찾아다녀 '민폐 캐릭터'라는 평가를 얻기도 했다. 이러한 반응에 대해 고민시는 "은유 입장에서는 시즌1때 뒤에서 늘 지켜줬던 은혁의 존재가 한순간에 사라졌다. 은유에게 은혁은 유일하게 버틸 수 있는 이유이자 목표라고 생각했다. 그랬기에 더 성장할 수 있었다"며 "시즌1때 은유는 말이 먼저 나갔다면, 시즌2는 행동력으로 먼저 보인다. 더 이상은 나의 소중한 걸 잃고 싶지 않고, 오빠의 마지막 모습을 보지 못했기에 끈기있게 찾으려고 하지 않았나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은유의 단독 행동에 대해 이해됐냐고 묻자 고민시는 "원래 나 라면 절대 그렇게 못한다. 그래서 은유 캐릭터를 이해해기 위해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를 했다. 시즌1때의 은유를 보여줄 수 있으면서 달라진 은유를 보여주고 싶었다. 은유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캐릭터지 않나. 지반장의 미움을 사면서도 오빠를 찾으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게 민폐일수도 있지만, 그게 진정한 은유의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키포인트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