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2' 고민시./사진제공=넷플릭스
'스위트홈2' 고민시./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고민시가 이도현의 전라 노출 엔딩에 대한 느낌을 말했다.

고민시가 1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2'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일 공개된 '스위트홈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송강 분)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작품. 고민시는 철없고 까칠한 여고생에서 간절한 여전사로 성장한 이은유 역을 맡았다.

'스위트홈2' 주인공은 고민시라는 반응에 대해서 "나는 주인공이라는 느낌보다 이야기 흐름의 한 캐릭터로 생각했다"며 "멋있는 장면이나 매력적인 장면은 현수와 상욱(이진욱 분)이 많이 찍었다고 생각했다. 주인공이라는 느낌은 전혀 못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분량적인 부분은 확실히 시즌1보다 늘었다고 생각했다. 근데 생각보다 대사가 없고 행동 위주라 크게 와닿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스위트홈2'는 4회부터 6회까지 주인공 현수가 등장하지 않아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에 고민시는 "송강과는 후반부부터 같이 촬영을 많이 했다. 대본 수정도 계속 있었다 보니까 나와 같이 촬영하는 분들 외에 다른 배우들은 어떻게 하는지 전혀 몰랐다"며 "송강 팬들은 많이 아쉬울거라는 생각을 수정본을 보고서야 알았다. 시즌3에서는 갈증이 해소된다"고 강조했다.

'스위트홈2' 엔딩에서는 은유의 오빠 은혁이 알에서 나와 전라 노출의 모습으로 깜짝 등장했다. 고민시는 "많은 분이 예상한 것처럼 은혁이가 나왔다. 시즌1에서는 가족 상봉이 이뤄진다. 은유와 은혁은 만날 수밖에 없다"면서 "그게 행복한 엔딩으로 가게 될지는 시즌3를 보면서 인간의 행복이란 무엇일까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포인트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도현의 노출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다. 난 그 엔딩 장면이 되게 멋있게 느껴졌다. 끈적 거리는 액체가 묻은 채 나오는게 강렬했다. 동료로서 멋있었다"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