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마에스트라'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tvN '마에스트라' 방송 화면 캡처
김필(김영재 분)이 차세음(이영애 분)의 내조 역할을 톡톡하게 했다.

10일 방송된 tvN 토일 드라마 ‘마에스트라’(극본 최이윤 홍정희, 연출 김정권)에서는 차세음이 단원들과 함께 첫 공연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필은 차세음을 응원하기 위해 음식을 사들고, 차세음이 상임 지휘자로 부임한 더 한강필에 방문했다. 노바하(황건 분)은 김필을 반갑게 맞으며 "김 교수님 뭐 이런 걸 사왔어, 오늘은 자문으로 온 게 아니라 차마에 외조하러 온건가"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차세음은 김필에게 다가가 "어떻게 된거야, 학교는"이라고 인사를 건넸다. 김필은 "째고 왔어, 당신 보고 싶어서"라고 말해 단원들에게 부러움을 샀다.

김필은 차세음과 둘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이제 다 자리를 찾은 것 같은데, 합주도 안정적이고"라고 안심했다. 차세음은 "이제 맞아가고 있어"라고 수긍했다. 김필은 "기대되네, 첫공"이라며 차세음이 귀국하고 처음으로 지휘를 맡게 된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차세음 부부의 다정하게 걸어가는 모습을 본 단원들은 "누군 남편 없나. 눈꼴셔서 못보겠다"라며 못마땅한 모습을 보였다. 김봉주(진호은 분)은 "차마에는 남편도 휘어잡고 사나 봐요"라고 맞장구쳤다. 노바하는 "왜 보기 좋기만 한데, 안 그래요?"라고 동의를 구했다. 차세음과 가장 대립했던 노조위원장 마요섭(양준모 분)은 "오늘 보니까 김 교수님도 얼굴 좋아지셨던데"라고 말하자 단원들은 "언제부터 차마에 편이 된거예요? 제일 반대하던 사람 아닌가?"라고 의아해했다. 마요섭은 "박 선생님도 돌아오셨고, 차마에가 포디엄에 올라선 순간 알았잖아요 모두. 지휘자로서 인정한 것 뿐이다"라고 말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