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튜브, 이서진 / 사진=텐아시아DB
곽튜브, 이서진 / 사진=텐아시아DB
대세 배우부터 트렌드를 이끄는 인기 크리에이터 등 올해 다방면에서 활약한 아티스트들이 MMA2023에서 시상자로 무대를 빛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MMA2023(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의 곽튜브, 이서진, 천우희, 장기용, 홍진경 등 22명에 이르는 화려한 시상자 라인업을 발표했다.

175만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가 시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그가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까지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MMA2023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기와 예능을 오가며 전방위적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서진이 시상자로 출격하여 특유의 젠틀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방송되는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에 출연을 확정하며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힐링을 예고한 장기용, 천우희도 시상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방송과 유튜브, 사업까지 접수한 홍진경도 MMA2023 시상자로 초대됐다. 특유의 입담과 남다른 패션 센스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MMA2023에는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 예능인은 물론이고 SNS 등 온라인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모델 등이 대거 출격한다.

센스 넘치는 입담으로 주요 예능 프로그램을 휩쓸고 있는 조세호를 비롯해 ‘피식대학’을 통해 대세 중의 대세로 거듭난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 파격적인 콘셉트와 넘치는 텐션을 자랑하고 있는 랄랄, MZ세대 신입사원 ‘맑눈광’과 ‘X세대 아영이’ 등을 연기하며 스타덤에 오른 김아영, GEN Z 세대의 워너비로 떠오른 10대 모델 박제니, 국내와 해외를 오가며 유명 패션쇼 런웨이를 장식하고 있는 최현준 등이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다.

배우들 역시 MMA2023을 한층 더 화려하게 빛내줄 예정이다. ‘낮에 뜨는 달’에서 밀도 높은 1인 2역 연기를 선보이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표예진이 시상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와 영화 등 장르 구분 없이 ‘열일’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김재영, ‘반짝이는 워터멜론’으로 1020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신은수, 배우이자 MSG워너비 멤버로도 활약하며 남다른 음악성까지 입증 받은 이상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이주빈 등도 MMA2023을 함께 한다.

파격적인 연기 변신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이준영, 연기는 물론이고 음악방송 MC로도 활약하며 음악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이채민,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연인’에서 깊이 있는 연기를 통해 ‘연기장인’으로 거듭난 이학주도 시상자로서 MMA2023을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장 추가열도 시상자로 참석해 무게감을 더할 계획이다. 이처럼 각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총 22명의 스타들이 시상자 라인업을 완성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는 11월 핫이슈로 MMA2023을 선정하여 관련 #MMA2023 탭을 행사가 열리는 날까지 선보인다. MMA2023 라인업 소개는 물론 ‘기대되는 무대는?’, ‘올해의 띵곡 추천’, ‘내 가수 홍보방’ 등의 주제로 대화하는 오픈채팅 라이트와 멜론, MMA 관련 쏠쏠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멜론&MMA TMI 랜덤카드 뽑기’가 준비되어 있다.

MMA2023은 오는 12월 2일 오후 5시부터 국내 최초의 K-POP 전문 아레나인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린다. 국내는 멜론 앱/웹과 웨이브(Wavve) 모바일 앱/웹과 PC에서 실시간 중계한다. 일본은 ABEMA에서 시청할 수 있고,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에선 글로벌 온라인 콘서트 플랫폼 Beyond LIVE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할 수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