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 사진제공=IST엔터테인먼트
더보이즈 / 사진제공=IST엔터테인먼트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재팬 2023'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22일 일본 K 아레나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재팬 2023'('MTV Video Music Awards Japan 2023' / 이하 'MTV VMAJ 2023')'에서 더보이즈가 지난 2월 발매한 미니 8집 'BE AWAKE(비 어웨이크)'의 타이틀 곡 '로어(ROAR)'로 '베스트 아시아 그룹(Best Asia Group)'수상자로 선정됐다.

'MTV VMAJ 2023'은 미국 최대 규모 음악 시상식 'MTV VMA'의 일본판으로, 200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시상식이다.

더보이즈가 수상한 '베스트 아시아 그룹상'은 아시아 대표 그룹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올 한해 두 번째 월드투어부터 국내 대형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KSPO돔(체조경기장) 공연, 데뷔 첫 '아레나급' 공연장 단독 콘서트까지 세계 각국을 누비며 그 어느 때보다 바쁜 1년을 보낸 만큼 이번 수상에 더욱 큰 의의를 가진다.

더보이즈는 소속사를 통해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이다. 늘 곁에서 응원해주는 더비(공식 팬덤)가 있기 때문에 저희 더보이즈가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신곡 '와치 잇'으로 컴백함과 동시에 상을 수상해 기쁘다.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멋진 퍼포먼스와 더보이즈 만이 보여드릴 수 있는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20일 정규 2집 '판타지(PHANTASY)' pt.2 '식스 센스(Sixth Sense)를 발매했다. 더보이즈는 신보 발표 후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데 이어 20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와 한터차트 피지컬 앨범 차트 1위까지 컴백 동시 음원·음반·글로벌 차트를 아우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