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이세영과 주현영이 워맨스 케미스트리를 터트린 위장 잠입 현장으로 반전 웃음을 선사한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9일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측은 이세영과 주현영이 의상부터 포즈까지 똑같은 데칼코마니 투샷을 공개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역)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역)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

극 중 이세영은 대외적으로는 이조판서 박 대감댁 금쪽같은 외동딸이지만, 암암리에 손재주를 활용해 의복과 자수를 지어 판매하는 호접 선생으로 활동하는 박연우 역을 맡았다. 주현영은 박연우의 몸종이자 세상에 둘도 없는 박연우의 죽마고우 사월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두 사람은 때로는 친구처럼 절친하게 때로는 자매처럼 항상 함께하면서 급이 다른 워맨스를 선보인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이와 관련 이세영과 주현영이 의상부터 포즈까지 똑같은 데칼코마니 투샷을 완성해 시선을 끈다. 박연우(이세영 역)와 사월(주현영 역)이 한 양반집 댁에 몰래 잠입한 장면. 이조판서 박 대감댁 외동딸인 박연우는 양반의 옷차림이 아닌 평민 복장을 한 채 사월과 나란히 서서 위풍당당한 포즈를 취한다. 이내 집안을 둘러보던 두 사람은 누군가와 마주치고, 박연우는 의심의 눈길로 바라보는 반면 사월은 넉살 좋은 웃음을 지어 보여 궁금증을 드높인다. 과연 박연우가 평민 복장으로 변신한 채 위장 잠입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지, 박연우와 사월은 무사히 정체를 들키지 않게 될지 주목된다.

이세영은 "초반에 주현영 배우와 같이 밥도 자주 먹으러 가고, 둘만의 대화를 나누는 등 박연우와 사월의 관계처럼 친밀해지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다. 사실 제가 워낙 주현영 배우를 좋아하고 있어서 더 빨리 친해질 수 있었고, 같이 연기 호흡을 맞추면서 재미있었다"라고 밝혔다. 주현영 또한 "제가 현장에서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었는데 이세영 배우가 먼저 다가와 가벼운 농담부터 시작해서 재밌는 이야기를 해주며 제 긴장을 풀어줬다. 정말 많이 웃었고 덕분에 편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라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이세영 배우는 발랄하고 사랑스러움이 많은 박연우 그 자체"라고 극찬했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제작진은 "이세영과 주현영은 촬영장 곳곳에서 돈독한 친자매 같은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며 유쾌한 활력소로 맹활약하고 있다"라며 "이세영과 주현영이 환상적인 연기합으로 그려낼 박연우와 사월의 진한 워맨스 케미스트리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오는 24일 첫 방송 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