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컴백과 동시에 호성적…음반·음원 이어 신곡 MV 1000만 뷰](https://img.hankyung.com/photo/202311/BF.35012846.1.jpg)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6일 발매한 미니 2집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의 타이틀곡 'CRUSH (가시)'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8일 오전 7시 50분 경 천만 뷰를 넘겼다. 'CRUSH (가시)' 뮤직비디오가 천만 뷰에 도달하는 데 걸린 시간은 약 40시간으로 미니 1집 타이틀곡 'In Bloom (인 블룸)'과 비교해 약 12시간 이상 줄어든 자체 최단 기록이다.
'CRUSH (가시)'는 제로즈의 사랑으로 꿈을 찬란하게 피워낸 아홉 멤버가 이제는 제로즈를 위해 더 단단한 존재가 되어 그들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럼 앤드 베이스와 저지 클럽의 리듬 위에 녹인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사랑에 빠진 아홉 멤버가 등장하는 가운데, 교복을 입은 현실 속 모습과 기사를 연상케 하는 제복을 입은 상상 속 모습이 교차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현실과 상상을 오가는 다양한 CG 효과가 압권으로, 나를 구원해 준 널 지키겠다는 용감한 약속을 다이내믹한 카메라 움직임으로 그려냈다.
한편, ZEROBASEONE은 컴백 후 글로벌 음반 및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들의 신보 'MELTING POINT'으로 단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고, 전 세계 2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발매 24시간 만에 누적 스트리밍 수 127만 건을 돌파했다. 타이틀곡 'CRUSH (가시)'를 포함한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100과 TOP100에 동시 진입하는 등 컴백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