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모발 100가닥 국과수 감정 결과 '음성'…"최소 10개월 마약 안 했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48)이 모발 정밀 감정 결과 '음성'이 나왔다.

3일 오후 SBS 8뉴스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서 이선균의 모발을 감정한 결과 '음성' 결과가 나왔다. 마약 투약을 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8뉴스을 통해 국과수 관계자는 "이선균 모발의 10cm 정도 100가닥 채취해 감정한 결과 모든 구간에서 음성이 나왔다"며 "최소 8개월~10개월 전까지 마약을 하지 않았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선균이 강남 유흥업소 실장 A씨(29·여)에게 공갈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하는 10개월 이전의 투약 가능성은 아직 남았다고 봤다.

관계자는 또 이같은 결과에 대해 "대마초를 피지 않았다는 것은 아니다"며 "탈색 등 수사를 방해하는 것도 있을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선균은 그 동안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 침묵으로 일관해 왔다.
이선균, 모발 100가닥 국과수 감정 결과 '음성'…"최소 10개월 마약 안 했다"
앞서 이선균은 지난 28일 진행된 간이 시약 검사 결과 '음성'을 받았다. 다만, 이 검사는 최장 10일 전까지의 이력만 감정이 되는 탓에 경찰은 국과수에 이선균의 모발과 소변을 보내 긴급 감정을 의뢰했다.

한편, 이선균은 오는 4일 오후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에 출석, 경찰의 2차 소환을 받는다. 이선균은 A씨의 자택에서 A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