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빅히트뮤직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정국이 ‘Seven (feat. Latto)’으로 스포티파이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31일(이하 한국시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는 공식 SNS를 통해 정국의 솔로 싱글 ‘Seven’이 발표된 지 108일(10월 30일 기준) 만에 누적 10억 회 재생됐다고 전했다. 이는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단기간 10억 스트리밍 달성 신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112일 만에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던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의 ‘Flowers’였는데, ‘Seven’이 종전 기록을 4일 단축시켰다.

‘Seven’은 지난 7월 14일 발표와 동시에 1,599만 5,378회 스트리밍되며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이 차트에 1위로 진입한 신기록인 동시에, K-팝 아티스트로는 가장 많은 누적 재생 수로 차트에 신규 진입한 성적이다. 또한 ‘Seven’은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2023년 여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글로벌 기준)’에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다른 솔로 싱글 ‘3D (feat. Jack Harlow)’,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센트럴 씨(Central Cee)와의 협업곡 ‘TOO MUCH’로도 ‘연타석 홈런’을 이어온 정국은 내달 3일 오후 1시 솔로 앨범 ‘GOLDEN’을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Seven’ Explicit Ver.과 Clean Ver., ‘3D’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Retro funk) 곡으로, ‘Seven’의 프로듀서 앤드류 와트(Andrew Watt)와 서킷(Cirkut)이 또다시 지원 사격에 나서 신곡의 프로듀싱을 맡았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