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이두나 역 수지 인터뷰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수지가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속 흡연, 욕설 장면에 대해 언급했다.

수지는 26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앞서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양세종 역)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수지 역)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 현실적인 인물 원준의 시선을 따라가면서도 두나만의 세상에서 그녀가 느끼는 외로움을 동시에 그려내 서툴렀던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다가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극 중 수지는 이두나 역을 맡았다. 이두나는 눈에 띄는 외모와 특출난 실력으로 최정상 아이돌이 됐지만, 그룹과 회사를 책임져야 한다는 부담과 멤버들의 질투까지 혼자 안고 활동하던 두나는 어느 날 공연 중 무대를 이탈하고 돌연 탈퇴를 선언한 인물.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이날 수지는 "웹툰과의 싱크로율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웹툰 원작을 다 보지는 않았지만, 촬영 중간마다 봤다. 이두나의 느낌을 잃고 싶지 않았다. 웹툰 본 게 도움이 됐다. 제가 '이두나!'를 제안받았을 때 웹툰에서 본 처음 받은 느낌을 잊고 싶지 않아서 본 거였다. 원작을 봤든 안 봤든 사람들도 이두나에게 느껴지는 분위기를 봐줬으면 했다. 그래서 중간중간 웹툰을 봤다"라고 밝혔다.

수지는 "두나에게 흡연 신은 가장 중요했다. 두나의 외로움을 표현하는 장치였다. 두나가 외로워 보이길 원했고, 그렇게 표현했다. '이두나!' 속 날씨 배경은 겨울이다. 두나가 추워하기 보다는 무딘 그런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다. 담배는 시중에 파는 담배였다. 웹툰에서도 실제로 나온 담배이기도 하다. 촬영 때는 소품팀에서 촬영용으로 담배를 만들어줬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대본에 없었던 욕설도 많았다. 두나가 표현하는 게 제가 다 속이 시원해서 (욕설을 추가로) 넣었던 것도 있다. 어떤 대사는, 조금 더 거칠게 표현이 돼야 감정 전달이 잘 될 것 같았다. 무언가 아쉽다는 마음에 대사에 욕설을 추가로 한두 개 정도 넣은 것도 있다. 이정효 감독님이 리허설할 때 '이게 있었나?'라고 말씀하셨던 적이 많았다. 이정효 감독님께 '넣어봤는데, 뺄까요?'라고 했더니 '좋다'고 하시더라"고 했다.

수지는 '국민 첫사랑' 이미지를 생각하지 않았다고. 그는 "두려움이나 조심스러움은 없는 것 같다. 저는 계속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항상 그 캐릭터에 몰입해서 표현하려고 최선을 다했었다. '안나' 때도 이런 말을 했었던 거 같은데, 조금 더 나 자신에게 집중해도 된다는 게 점점 생기는 것 같다. 제 감정에 집중하게 되고, 분위기에 대해 신경을 안 쓰는 것 같다. 감정에 조금 더 집중하려고 노력한다"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