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30일' 해외 포스터. /사진제공=㈜마인드마크
영화 '30일' 해외 포스터. /사진제공=㈜마인드마크
영화 '30일'(감독 남대중)이 미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개봉과 함께 중국 리메이크를 확정했다.

'30일'은 드디어 D-30,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하게 남남이 되기 직전 동반기억상실증에 걸려버린 정열(강하늘)과 나라(정소민)의 코미디.

지난 6일 미국을 시작으로 18일에는 필리핀에서 개봉했다. 이후 11월 1일 인도네시아와 11월 9일 태국, 11월 10일 베트남 개봉까지 확정 지었다. 중국에서는 '30일'의 리메이크 판권 계약도 성사됐다.

해외 세일즈를 맡은 바른손이앤에이 해외사업팀은 "'30일'은 독특한 컨셉과 시종일관 웃음이 터지는 상황 설정 및 매력적인 캐릭터를 갖춘 작품이라 리메이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예상했다. 해외 마켓 첫 소개부터 해외 제작사들에 적극적으로 피칭하였고 작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남아시아, 프랑스, 미국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계속해서 리메이크 문의가 오고 있어 중국 이외에 추가 리메이크 성사 가능성이 예상된다. 더불어 한국 개봉일부터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기에 '30일' 해외 배급사들에서도 높은 기대를 가지고 개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