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 김지훈 인터뷰
영화 '발레리나' 스틸컷. /사진제공=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 스틸컷.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의 배우 김지훈은 현장에서 본 공개 연인 이충현 감독과 전종서에 대해 언급했다.

배우 김지훈은 11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영화 '발레리나'(감독 이충현)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전종서)가 소중한 친구 '민희'(박유림)를 죽음으로 몰아간 '최프로'(김지훈)를 쫓으며 펼치는 아름답고 무자비한 감성 액션 복수극. 배우 김지훈은 '옥주'가 목숨 걸고 쫓는 복수의 대상 '최프로' 역을 맡았다.

'발레리나'를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이충현 감독과 작품을 함께 한 소감에 관해 김지훈은 당시를 회상했다. 김지훈은 "(이충현 감독의 전작) '몸값' 같은 경우는 순간 얻어맞는 느낌이었다. (감독님은) 종서 배우를 통해서 작품 하기 전에 뵀던 적이 있다. 처음에는 대학생 같은 느낌이 있었다. 보통 감독님이라고 하면, 심오한 것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두 사람은) 연습생 커플 같은 느낌이었다. 풋풋하고 귀여운 느낌이 있더라"라고 말했다.

현장에서 이충현 감독의 연출 스타일은 어땠느냐고 묻자 "개인적으로는 촬영장에서 좋은 영화가 나올 수 있을까 싶은 만큼 정해진 것만 촬영하고 심심하다고 느껴질 정도였다. 감독님도 감정적으로 격하는 편이 아니라 목소리가 커지는 것도 한 번도 없었다. 괜찮은 작품이 나올 수 있을까라는 우려는 있었다"라며 솔직하게 털어놨다.

김지훈은 넷플릭스 '종이의 집'에 이어 '발레리나'에서 전종서와 또다시 호흡을 맞췄다. 김지훈은 "종서 배우는 늘 어려운 사람이다. 나랑 많이 다른 사람이다. 그걸 처음에는 이해하려고 했는데, 지금은 이해하지 말고 받아들이려고 한다. 너무 훌륭한 예술가라고 생각한다. 나 같은 사람은 예술가가 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타입이라면, 종서 씨 같은 경우는 예술가 같은 느낌이다"라고 이야기했다.

특히, 전종서와 호텔에서 맨몸으로 액션을 펼치는 장면에 대해서는 후련함이 있다고. 김지훈은 "촬영이 숨 가쁘게 지나갔지만, 가장 오래 찍은 것 중에 하나다. 계속 시간이 늘어나고 공을 들여서 찍었던 것 같다. 모델 세트에 일주일 동안 갇혀 시간 감각도 없었다. 마지막에 다 끝나고 탈출할 때, 후련한 감정이 느껴졌다"라고 답했다.

3년간 공개 연애를 하는 이충현 감독, 전종서를 현장에서 보면서 두 사람이 너무 귀여웠다고 언급한 김지훈. 그는 "조심하는 게 느껴졌다. 나는 연기를 할 때는 종서 배우와 있고, 연기를 안 할 때는 모니터 뒤에 감독님과 있지 않나. 하루는 둘이 가까이 안 있는 것 같은 날이 있더라. 감독님께 따로 여쭤봤더니, '싸워서 3일째 말을 안 하는 상태'라고 하더라. 사실 촬영장에서 이 부분이 영향을 주지는 않았다. 귀여웠던 것 같다. 둘의 마음이 너무 애틋하게 느껴져서 부러움을 느낄 때도 있었다"라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영화 '발레리나'는 지난 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