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솜 /사진=텐아시아 DB
이솜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이솜이 '2023 부일영화상' 단독 사회자로 나선다.

4일 소속사 매니지먼트mmm에 따르면 이솜은 오는 5일 해운대구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2023 부일영화상' 단독 사회자로 나선다. 이는 부일영화상 출범 이래 여성 사회자로 단독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솜이 단독 사회자로 나서게 된 건 함께 무대에 설 예정이었던 이제훈이 건강상의 이유로 함께하지 못하게 됐기 때문이다. 부일영화상은 논의 끝에 새로운 남성 사회자 선정이 아닌 이솜의 단독 진행 형식으로 올해 시청자를 찾기로 했다. 부일영화상 최초로 이솜이 여성 단독 사회자로서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매 작품 진해져 가는 연기력과 매력적인 모습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이솜은 영화 '마담뺑덕'으로 주목받기 시작, '좋아해줘', '소공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드라마 '구해줘2', '모범택시' 등 다채로운 장르와 캐릭터로 대중과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올 한 해도 역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솜이다. 영화 '유령', '길복순',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를 선보인 데에 이어 지난 27일 개봉한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로 관객을 찾고 있다. 또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LTNS'가 초청받으며 관객과 부산에서 만날 예정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