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악' 위하준, 지창욱./사진=조준원 기자
'최악의 악' 위하준, 지창욱./사진=조준원 기자
지창욱이 위하준과의 액션 호흡에 대해 말했다.

26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최악의 악'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지창욱, 위하준, 임세미와 한동욱 감독이 참석했다.

'최악의 악'은 1990년대, 한·중·일 마약 거래의 중심 강남연합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경찰 준모(지창욱 분)가 조직에 잠입 수사하는 과정을 그린 범죄 액션물. '부당거래', '범죄와의 전쟁', '신세계' 등 범죄 장르 영화의 조감독을 거친 한동욱 감독과 '의형제'를 집필했던 장민석 작가가 협업했다.

지창욱이 연기하는 준모는 성공과 인정을 위해 목숨을 건 언더커버 작전에 뛰어드는 악바리 경찰이다. 위하준은 아시아 최대 마약 거래의 중심에 있는 강남연합 보스 기철로 분한다.

위하준은 지창욱과의 액션 호흡에 대해 "최고였다. (지창욱이) 워낙 잘한다는 걸 알고 있었다. 나 또한 액션에 자신 있어서 둘이 액션하면 거칠고 리얼하게 잘 뽑을 수 있을 것 같았다. 큰 공부가 됐다"며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고 말했다.

지창욱 역시 "하준의 액션을 보면서 정말 잘 움직인다고 생각했다. 놀랐다. 하준이가 이렇게 액션에 진심이고 잘할 줄 몰랐다. 몸을 풀 때도 계속 섀도우 복싱을 하더라. 자세도 멋있다"고 칭찬했다.

'최악의 악'은 오는 27일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