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공형진, 대머리설→사망설…"긴 공백기, 사업 실패와 사기 피해"
배우 공형진이 긴 공백기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최근 유튜브 채널 '신현준 정준호 정신업쇼'에서는 '정신맛남 2화 (공형진배우님)'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현준은 "얘 요즘에 방송 같은데 안 나오니까 '머리가 훌러덩 벗겨졌다', '죽었다'라는 (소문이) 있었다. 그런데 머리도 있고 살아있네"라며 공형진을 향한 반가운 마음을 밝혔다.

이에 공형진은 "오랜만에 매체에 나온 것 같다. 여러분이 사랑해 주시는 정준호, 신현준 씨는 둘이 티격태격하면서 케미를 많이 일으키는데 제가 중간에 있으면 정말 핵폭탄 급이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신현준은 "나는 그래서 너 죽었다고 했길래 내심 좋아했다"고 언급했다.

공형진은 "형하고 준호하고 오랜만에 본다고 해서 오랜만에 메이크업을 했다. 그런데 내 얼굴을 보는데 눈도 쳐지고 너무 꼴 보기 싫게 늙었더라"고 토로했다. 이후 술이 나오자 "술을 끊은지 6년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공형진은 "중국 쪽에 인연이 돼 사업을 하게 됐다. 내가 작품, 연기로만 활동했던 사람 아닌가. 예전에는 사업 제안이 들어오면 정중하게 고사했다. 그런데 좋은 작품을 만들고자 했던 생각은 계속 있었다. 그런데 중국 영화 기획, 총 제작 쪽으로 의뢰가 들어왔다. 총책을 맡기로 하고 들어갔는데 행정적, 투자 문제로 중단이 됐다"며 근황을 전했다.

이어 "그러다 우연치 않게 건강 보조 식품이나 홍삼 관련 사업을 알게 됐다. 홍삼 브랜드를 만들고, 그 브랜드를 론칭해서 중국 쪽 시판을 앞두고 있던 찰나에 코로나19가 터졌다"며 "지금은 그런 문제를 다 극복하고 셋업을 다 마친 막바지 상태다"고 했다.

또 공형진은 "내가 너무 좋아하는 형, 동생들과 의식적으로 알게 모르게 자의 반 타의 반으로 멀어지더라. 무슨 사건 때문이 아니라 중국 쪽에 왔다갔다하고 사기도 맞고 하니까 내 자신이 점점 '내가 성과를 내기 전에는 나타나기 어렵다'는 생각이 컸다. 이번에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 줘서 너무 보고 싶은 마음에 나오게 됐다"고 언급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