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말금/사진 = 에이스팩토리
배우 강말금/사진 = 에이스팩토리
배우 강말금이 에이스팩토리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1일 종합 매니지먼트사 에이스팩토리가 배우 강말금과의 전속계약 체결을 알렸다. 에이스팩토리는 “어떤 역할이던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는 믿고 보는 배우 강말금을 새 식구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드라마와 영화, 공연까지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말금은 2020년 개봉한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에서 주인공 이찬실 역을 맡아 열연했다. 집도, 남자도 없고 일마저 끊겨 버린 찬실의 웃픈 상황을 자연스럽고 현실감 있는 연기로 표현해 “강말금은 찬실이 그 자체이다”라는 극찬을 들으며 그녀의 진가를 드러냈다. 이에 그 해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제29회 부일영화상’, ‘제40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제21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이듬 해 ‘제41회 청룡영화상’, ‘제8회 들꽃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휩쓰는 쾌거를 이루며 한국 영화의 보배로 거듭났다.

최근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조우리의 따뜻한 이웃 ‘정씨’ 역을 맡아 활약한 강말금은 현재 영화 ‘로비’ 촬영 준비에 한창이다. 영화 ‘로비’ (감독 하정우)는 비즈니스와 거리가 더 먼 연구원 창욱이 국가사업권을 따내기 위해 펼치는 로비 골프 난장 소동극을 다루는 작품이다. 화제작 속 발군의 캐릭터로 사랑받음은 물론 장르 불문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다채로운 연기 활동을 선보이는 배우 강말금의 쉴 틈 없는 열일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배우 강말금과 전속계약을 체결한 에이스팩토리는 드라마 제작 및 매니지먼트 사업을 포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다. tvN ‘자백’,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tvN ‘비밀의 숲 2’를 제작했으며, 소속 배우로는 이준혁, 유재명, 윤세아, 이시영, 이규형, 장승조, 문정희, 염혜란, 이주영 외 다수의 배우가 소속되어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