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상이몽2' 방송 캡처본.
사진='동상이몽2' 방송 캡처본.
'동상이몽2'에서 손지창은 80억원 매출에 대해 언급했다.

21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이하 '동상이몽2')에는 손지창과 오연수 부부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손지창은 '동상이몽2' 스튜디오에 출연해 앞선 방송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지난 방송 때 아내가 ‘복역’ 말실수했다”라며 아들의 군대에 복무 중인 것을 복역이라고 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당시 오연수도 "우리 아들 감옥 간 줄 알겠다”라며 민망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손지창은 아내 오연수의 말실수를 위해 대신 출연한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사진='동상이몽2' 방송 캡처본.
사진='동상이몽2' 방송 캡처본.
대낮에 만난 두 사람은 어디론가 향했다. 이를 본 패널들은 “안 그래도 그때보다 살이 빠졌다”라며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손지창은 "지난 방송 때 아무 생각 없이 찍었는데 방송 보고 너무 살쪄서 깜짝 놀랐다. 그 이후로 하루 두 끼만 식사하고 지금 3킬로 감량했다”라고 덧붙였다.

손지창은 흐릿해진 시력 탓에 안경점에 방문했다. 그는 “가까운 것 보기가 힘들다”라며 노안이 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경점 직원이 돋보기를 써야 할 수도 있다고 말하자 그는 곤란한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결국 나빠진 시력 탓에 돋보기를 써야만 하는 상황을 맞았다.

이어 손지창은 지난 방송에서 건강 검진했던 상황을 언급하기도 했다. 당시 담당의는 "담낭, 쓸개에 뭔가 하나 있다. 용종일 확률이 있다. 크기가 1cm 정도 되는데 이건 CT를 찍어야 한다. 이걸 떼야 하는지 안 떼도 되는지 봐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이야기했던 바 있다. 이어 “쓸개를 떼고 나면 과식했을 때 소화가 불편할 수 있다. 위험한 수술은 아니지만 전신 마취로 수술해야 한다는 점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동상이몽2' 방송 캡처본.
사진='동상이몽2' 방송 캡처본.
사진='동상이몽2' 방송 캡처본.
사진='동상이몽2' 방송 캡처본.
오연수는 정밀검사를 하지 않은 손지창에게 발끈하는 태도를 보였다. 손지창은 “올해 대장 내시경 해야 해, 정밀검사 한꺼번에 할 거다. 내시경 검사로 수면마취, 연이은 마취를 피하기 위해 조금 미룬 것뿐이다"라며 변명하는 태도를 보였다. 오연수는 "빨리해라. 나 같으면 그 소리 듣고 바로 병원 갔겠다"라며 핀잔을 놓았다.

손지창과 오연수 부부는 주영훈과 이윤미 부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주영훈은 엄정화, 코요태 등 다수의 곡을 만들었으며 이에 따라 저작권료 100억 작곡가로 알려진 바 있다.

손지창 역시 80억대 CEO로 "지난 방송 때 연 매출 80억이라고 나왔다"라고 언급하며 "그건 가장 잘 됐을 때다. 실제 지난 3년간 코로나로 매출 0원이었다”라고 씁쓸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이 말을 들은 김구라는 “다 매출 가장 잘 됐을 때를 말한다”라며 위로하는 태도를 보였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