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거미집' 스틸컷.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영화 '거미집' 스틸컷.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영화 '거미집'(감독 김지운)의 배우 오정세가 톱스타이자 자칭 사랑이 넘치는 바람둥이 ‘강호세’로 돌아온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의 결말만 다시 찍으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감독(송강호)이 검열,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는 작품이다.

배우 오정세는 '거미집'에서 만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당대 최고의 톱스타 ‘강호세’ 역을 맡아 또 다른 변신을 선보인다. 영화 '극한직업'의 ‘테드창’,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도무지 미워할 수 없는 동네 유지 ‘노규태’,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미술 천재 ‘문상태’, '악귀'의 귀신 보는 민속학 교수 ‘염해상’까지. 오정세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인간미가 살아있는 캐릭터들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중이다.

오정세가 맡은 ‘강호세’는 영화 속 영화 ‘거미집’의 남자 주인공이자 바람둥이 톱스타로 1970년대를 풍미하는 인기 정상의 배우이다. 유부남이지만 계속 새로운 여배우들과 스캔들이 나는, 자칭 ‘사랑이 많은 사람’이자 미워할 수 없는 인물.
영화 '거미집' 스틸컷.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영화 '거미집' 스틸컷.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극 중 공장에서 일하는 젊은 여자 ‘유림’과 바람나는 공장 사장 역으로, 자신의 현실과 영화 내용이 겹치는 통에 혼란에 빠진다. 오정세는 ‘강호세’를 통해 톱스타의 허세와 순수한 사랑 사이, 인간미 넘치는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들켜서는 안 될 사랑 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번민하고 고뇌하는 ‘강호세’의 순수함을 그려내는 오정세의 모습은 예상외의 순간에 관객들에게 웃음을 안기며 극의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공개된 캐릭터 스틸은 1970년대 여심을 사로잡았던 배우 ‘강호세’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해낸 오정세의 변신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오정세는 “어려운 숙제였고 어떻게 풀어야 할까 계속 고민했다. 더 밉게, 악역처럼 그려야 될지 관객과 같이 호흡하고 마음을 열 수 있는 인간미 있는 인물로 그릴지 고민이 컸다”라고 말했다.

김지운 감독은 “어떤 역을 맡아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배우고, 사람이 느껴지게 만드는 배우”라고 말했다. 이어 “깨알 같은 재미를 영화 전반에 이곳저곳 뿌려 놓아 '거미집'을 관람하는 내내 계속해서 그가 뿌려 놓은 재미를 발견하는 맛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화 '거미집'은 올 추석 개봉 예정이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