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보이는 라디오 캡처본.
사진=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보이는 라디오 캡처본.
영화 '보호자'에서 감독을 맡은 정우성은 김준한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15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오의 희망곡')에는 영화 '보호자'의 감독 겸 배우 정우성과 배우 김준한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정우성은 자신이 연출한 영화 '보호자'에 배우 김준한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정우성은 "영화 '박열'에서 일본인 변호사 연기가 인상 깊었다. 선하고 여린 느낌이 있는데 내면의 욕망도 숨어있고 자기분열이 일어날 것 같은 복잡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정우성과 김준한은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에 함께 출연한 바 있다. 이에 정우성은 "같이 출연했지만 붙는 장면은 없었다. 악독한 남편으로 잠깐 나오는 역할인데도 너무 잘하더라. 제가 배우로서 어떤 영화에 출연할지 모르겠지만 한번 꼭 호흡을 맞추고 싶어 연락처를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김준한은 "정우성 선배님으로 저장했다. 마음이야 하트 뿅뿅인데 오해 하실까 봐"라며 존경심과 애정을 드러냈다.

이후 정우성은 좋은 선배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 (후배들도) 동료라고 생각한다. 경력이 더 많다고 해서 제 말이 다 맞다고도 생각 안 한다. 경력이 많은 만큼 대신 좋은 선배가 되어야겠다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DJ 김신영은 '잘생긴 정우성'과 '웃긴 정우성' 중에 무엇을 선호하냐고 묻자 정우성은 "잘생긴 것보다 웃기고 싶다. 잘생긴 건 갖고 있지 않나. 일할 때도 웃음을 유발하는 상황들은 정말 소중한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15일 개봉한 영화 '보호자'는 배우 정우성의 첫 장편영화 연출작으로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기를 원하는 수혁(정우성)과 그를 노리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