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달짝지근해' 감독 이한 인터뷰
'달짝지근해' 감독 이한. /사진=(주)마인드마크
'달짝지근해' 감독 이한. /사진=(주)마인드마크
영화 '달짝지근해:7510'의 감독 이한은 카메오로 출연한 정우성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한 감독은 10일 오전 영화 '달짝지근해:7510' 화상인터뷰에 나섰다.

‘달짝지근해’는 과자밖에 모르는 천재적인 제과 연구원 치호(유해진)가 직진밖에 모르는 세상 긍정 마인드의 일영(김희선)을 만나면서 인생의 맛이 버라이어티하게 바뀌는 이야기다. 영화’ 완득이'(2011), '우아한 거짓말'(2014), '증인'(2019)을 통해 사회적 통념을 깨부수고 모난 세상을 둥글게 바라보고자 한 태도를 보인 이한 감독의 작품이다.

유해진, 김희선 만큼이나 차인표, 진선규, 한선화 배우의 통통 튀는 연기도 인상적이다. 이한 감독은 “진선규 배우는 외모에 자신감이 없더라. 처음 나한테 한 말이 ‘제가 어떻게 멋있게 보일 수 있죠?’라고 말하더라. 우주 미남은 아니지만 호감형 외모를 가지고 있다고 용기를 드렸다. 차인표 배우는 고정된 이미지가 있지 않나. 그런데 유일하게 등장하는 빌런이지만 뒤부터 바뀌다보니 너무 악역이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런 배우가 누구일까를 생각했다. 인생의 교본으로 삼고 싶을 정도로 좋은 선배님이다. 그런 모습 때문에 제안을 드렸고, 내 생각이 틀리지 않았구나를 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선화 배우에 관해 “어릴 적에 대본을 필사하는 것을 좋아했다. 어느 순간 안 하게 됐다. 드라마 ‘술꾼 도시 여자’들을 너무 좋아해서 대본을 구해봤다. 한선화 배우가 대본대로만 한 것이 아니라 그 분의 에너지가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은숙’ 역이 처음부터 쌓아가는 캐릭터가 아니라 임팩트를 줘야 했다. 그 시간에 임팩트를 줄 배우를 찾아보니 한선화 배우 같더라”라고 답했다.

‘달짝지근해’에는 배우 정우성을 비롯해 임시완, 고아성이 특급 카메오로 나온다. 이한 감독은 같은 날 ‘보호자’로 개봉을 앞둔 정우성의 출연 비하인드를 밝혔다. 그는 “정우성 배우가 나한테 ‘제가 많이 보고 싶으신가봐요’라고 하더라. 유해진과 김희선 배우의 조합이 잘 어울린다라고 말하며 출연을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어쩌다 우리가 같은 날 개봉하는 운명이 됐을까’라는 문자를 나눴다. 정우성 배우가 시사회 당시에 몰래 오셔서 영화 잘 보셨다고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이한 감독은 정우성, 임시완, 고아성 배우를 카메오로 출연시킨 이유에 대해 “사실은 영화를 볼 때, 잠깐 나오는 특별 출연은 제 취향은 아니다라는 생각을 했다. 이 영화가 코미디 영화고 어떻게 하면 관객들에게 재미를 줄까를 생각하다가 제안을 드렸다”라고 밝혔다.

또한 임시완과 고아성의 카메오에 관해 “임시완 배우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여전히 노래에 욕심이 있고, 진지하면서 엉뚱한 면이 있다. 이런 것들은 보통 관객들이 잘 모를 것 같다는 생각에서 제안을 하게 됐다. 고아성 배우는 그 모습 자체가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것 같다. 무엇보다 고아성 배우가 눈으로 감정 표현하는 연기가 굉장히 좋은 배우다. 대사가 별로 없는 짧은 신에 고아성 배우가 잘 해낼 것 같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주자마자 다들 해주시겠다고 하시더라. 몇 분은 거절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는데 흔쾌히 승낙을 해주셔서 나도 당황했다. 너무 감사드린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영화 ‘달짝지근해’는 오는 8월 15일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