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오브 라이프 / 사진=텐아시아DB
키스 오브 라이프 / 사진=텐아시아DB
신인 걸그룹 키스 오브 라이프(KISS OF LIFE)가 당찬 출사표와 함께 가요계 첫 발을 내디뎠다.

키스 오프 라이프는 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데뷔 미니앨범 '키스 오브 라이프'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키스 오브 라이프'는 가요계에 새 숨을 불어넣겠다는 팀의 정체성을 녹여낸 앨범이다. 타인이나 사회의 기대에 맞추려는 것이 아닌 진정으로 원하는 길로 자유롭게 나아가며 진정한 자유와 자아를 발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 곡 '쉿'은 힙합과 댄스 장르가 어우러진 곡이다. 타인에게 얽매이지 않는 자신들만의 당당한 애티튜드와 자유를 추구하는 팀의 정체성을 담아냈다. 특히, 읆조리는 듯한 어조의 중독적인 후렴부를 비롯한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랩을 통해 키스오브라이프만의 신선한 음악적 색채를 느낄 수 있다.
키스 오브 라이프 / 사진=텐아시아DB
키스 오브 라이프 / 사진=텐아시아DB
이날 리더 쥴리는 "이 무대가 믿겨지지 않는다"라며 "우리의 첫 시작을 멋지게 만들겠다"며 설레는 감정을 내비쳤다. 멤버 벨 역시 "무대에 오른 것만으로 떨린다. 꿈꿔온 순간이다"라고 밝혔다.

나띠는 "멤버들과 무대에 서니 정말 영광스럽다"라며 "데뷔가 멀게만 느껴졌는데 무대에 설 수있어 기쁘고 꿈만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키스 오브 라이프 멤버들은 데뷔 앨범부터 자신들의 솔로곡을 실었다. 이에 나띠는 "솔로곡들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걸 추천한다"라며 "각자 다른 이야기를 갖고 있는 네 명의 멤버다. 그 네 명이 모여서 단체곡인 '쉿'과 '안녕, 네버랜드'를 부르는 것을 재밌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언급했다.
키스 오브 라이프 / 사진=텐아시아DB
키스 오브 라이프 / 사진=텐아시아DB
벨은 아버지이자 가수 심신에 대해 언급했다. 벨은 "아버지가 음악에 대한 조언을 많이 해주셨다"라며 "오늘 이 자리에도 오셨다. 가수로 데뷔한다고 하니 정말 기뻐해주셨다. 데뷔곡 '쉿' 카운트다운 챌린지도 아빠와 함께했다. 앞으로의 작업들도 가수 대 가수로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느껴졌다"라고 했다.

벨은 르세라핌의 '언포기븐'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한 멤버다. 이와 관련 벨은 "음악을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증명하고 싶었다. 대단한 아티스트분들과 작업 할 기회가 많았다. 가수 데뷔는 보이는 음악을 한다는 것이다. 그간의 마음가짐과는 다르다"라며 포부를 전했다.

나띠는 과거 식스틴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후 솔로 활동을 이어오다 그룹 데뷔를 했다. 이에 나띠는 "솔로 활동과 그룹 활동은 다르다"라며 "멤버들 모두 정말 멋진 친구들이다.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또 키스 오프 라이프의 목표와 관련해 "올해의 신인상을 받고 싶다"며 당찬 출사표를 던졌다.

키스 오브 라이프의 데뷔 미니앨범 '키스 오브 라이프'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