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미./사진=TV조선
박주미./사진=TV조선
배우 박주미가 '아씨 두리안'을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을 전했다.

22일 오후 TV CHOSUN 새 주말 미니시리즈 '아씨 두리안'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신우철 감독, 배우 박주미, 최명길, 김민준, 한다감, 전노민, 윤해영, 지영산, 유정후, 이다연이 참석했다.

이날 박주미는 "요즘 신조어 중에 '임성한 월드'라는 말이 있다. 1, 2부 대본을 받았을 때 '임성한 월드'에 새로움을 한 스푼 넣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너무 새롭고 재밌었다"고 밝혔다.

한다감 역시 "지금까지 보지 못한 대본이라 충격이었다"고 이야기했다. 최명길은 "설렘을 주는 대본이었다. 배우에게 설렘을 주는 대본은 굉장히 의미 있는 것"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아씨 두리안'은 판타지 멜로 드라마다. 단씨 집안의 별장에서 성대한 파티가 열리고 때마침 월식이 진행된 순간 등장한 정체 모를 두 여인과 단씨 일가의 기묘하고 시대를 초월한 운명이 펼쳐지는 이야기다.

'보고 또 보고', '하늘이시여', '인어 아가씨', '신기생뎐'과 '결혼작사 이혼작곡'으로 TV CHOSUN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임성한(피비) 작가와 시크릿 가든', '신사의 품격', '구가의 서' 등에서 감각적이고 디테일한 연출력을 선보인 신우철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아씨 두리안'은 오는 24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