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민 아나운서./ 사진제공=웨이브
박지민 아나운서./ 사진제공=웨이브
아나운서 박지민이 실언해 사과했다.

25일 국내 OTT 플랫폼 웨이브가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2023년 웨이브 콘텐츠 라인업 설명회'를 열었다.

예능 '피의 게임2'를 비롯해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 '거래', 오리지널 영화 '데드맨', '용감한 시민' 등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날 진행은 '피의 게임2' 출연자이기도 한 아나운서 박지민이 맡았다. 박지민은 친분이 있는 '피의 게임2' 출연진들이 등장하자 "다들 와X가 멀쩡하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삐댔다', '뽕을 뽑는다'등의 비속어도 서슴지 않고 내뱉었다. 덱스가 러브라인에 관해 이야기할 때 "(러브라인) 너냐?"라고 말하며 반말하기도.

특히 한 취재진이 출연자 파이에게 웹예능 '머니게임'과 관련해 논란이 있었던 것에 묻자, 박지민은 "대답 안 하셔도 좋습니다"라고 질문을 사단 차단했다.

모든 행사가 끝난 뒤 박지민은 "제작발표회 진행이 처음이었고 '피의 게임2'에서 친했던 플레이어를 만나니 흥분했던 거 같다"며 "그 부분에서 미숙했던 부분 사과한다.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 피의 게임 시즌 1에서 악플을 많이 받다 보니 흥분했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박지민 아나운서가 출연진들과 친분이 있는 것과 별개로, 공식 석상에 맞지 않는 언행을 한 것은 분명하다. 그의 경솔한 태도는 문제가 됐고, "아나운서 맞냐", 아무리 친해도...", "반말, 비속어 심했다"라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피의 게임2'는 피지컬 최강자들이 '사냥할 것인가, 사냥당할 것인가'를 두고 벌이는 생존 서바이벌 예능. 현정완 PD가 연출했으며, 홍진호, 하승진, 후지이 미나, 박지민, 현성주, 넉스, 유리사, 윤비, 서출구, 파이, 케리건 메이, 덱스, 이진형, 신현지가 출연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