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사진=텐아시아 DB
조진웅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조진웅이 이성민과 함께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이원태 감독, 배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이 참석했다.

'대외비'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조진웅 역)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이성민 역), 행동파 조폭 필도(김무열 역)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 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드라마다.

극 중 조진웅은 해웅 역을 맡았다. 해웅은 빽도 족보도 없이 뚝심 하나로 20년을 버틴 국회의원 후보다.

이날 조진웅은 "어제 잠도 잘 못잤다. 떨려서가 아니라 이성민 선배님 때문에 '형사록'을 봤다. 괜히 한 번 건드렸다가 새벽까지 봤다. (이성민과) 같이 이렇게 협연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조진웅은 이성민과 함께 연기한 소감에 대해 "'게임이 안되는데 왜 계속 시키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중간에 감독님께 기브 업 해도 될 거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권력 앞에 인간이 품고 있는 한낱 야망, 욕심 그것 때문에 영혼도 팔아서 붙어 먹는 인간이다. 나도 저렇게 됐을 때 그 큰 그늘 안에 들어가 있는 게 오히려 더 따사롭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인간이 기본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권력과 힘 앞에 무너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제시 되지 않았나. (이성민에게) 대들 때마다 무서웠다. 어떻게 죽임을 당할까 싶더라. 워낙에 긴장감도 표현을 했어야 했고, 여러가지 여건들이 있었다. 감독님이 현명하게 코칭, 판을 잘 만들어주셨다"고 덧붙였다.

조진웅은 "(이성민과 연기하는 게) 흥분된다. 시너지를 잘 안다. 호흡이 잘 맞는다. 호흡이 잘 맞는다, 안 맞는다 보다는 그 장면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료하게 제시해주시기 때문에 저는 굉장히 편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성민은 "극 중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지만 진웅 씨와 같이 연기하는 게 후달린다. 그거 티 안 내려고 힘들었다"고 힘을 보탰다.

한편 '대외비'는 오는 3월 1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