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Dreamers' 韓솔로곡 '최초'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73개 모든 국가' 동시 진입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Dreamers'(드리머스)가 스포티파이 모든 국가에 진입하는 힘을 보여줬다.

지난 11월 20일 정국이 발매한 '2022 FIFA(피파)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데일리(일간) 바이럴 송 차트 73개 국가에 동시 차트인 하는 초강력 음원 인기를 자랑했다.

'Dreamers'는 15일 기준,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에 등재된 모든 국가 및 지역인 73개국에 이름을 올렸다.

'Dreamers'는 모로코, 파나마 1위를 비롯해 한국 3위, 일본, 아랍에미리트 4위 등 28개 국가에서 10위 안에 랭크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 'Dreamers'는 약 70개 국가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에서 중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막강한 글로벌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정국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 바이럴 송 차트의 모든 국가에 진입하는 데뷔 신기록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Dreamers' 韓솔로곡 '최초'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73개 모든 국가' 동시 진입
이와 함께 유럽의 빌보드라고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정국이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의 모든 73개국에 곡을 데뷔 시킨 것은 역대 아시아인으로는 2번째라며 주목해 전했다.

'Dreamers'는 15일 글로벌 바이럴 송 차트에서 10위로 데뷔하며 스포티파이에서 눈부신 활약과 인기 질주를 이어갔다.

'Dreamers'는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평균 200만 이상의 스트리밍 상승세를 보이며, 발매 25일 만에 7966만 6229 건의 누적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앞서 'Dreamers'는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차트에 역대 아시아 가수 솔로곡 '최고' 순위인 2위로 첫 진입하는 데뷔 신기록을 썼다.

한편, 최근 정국은 스포티파이 연말 결산 '2022년 톱 K팝 아티스트'에서 가장 많이 청취된 K팝 솔로 아티스트 1위에 오르는 영예도 안았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