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키미키(Weki Meki)의 최유정이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선다.
최유정은 14일 첫 번째 싱글 앨범 'Sunflower'(선플라워)를 발매한다.
'Sunflower'는 본인만의 색을 담아내려는 최유정의 고민과 열정으로 탄생한 앨범으로, 최유정의 시그니처 이모티콘이자 상징인 '해바라기'에 음악과 팬들을 사랑하는 그의 마음을 담아냈다.
최유정은 가사를 통해 태양이 떠있는 동안 활짝 아름답게 피어나는 해바라기처럼, 빛나는 우리의 시간들을 소중한 것들로 가득 채워가자는 의미를 그려냈다. 리드미컬한 사운드와 캐치한 멜로디 위에서 최유정의 보컬, 퍼포먼스가 더욱 매력적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최유정이 작사에 참여한 'Tip Tip Toes'(팁 팁 토즈), 몽환적인 발라드 느낌의 'OWL'(아울)까지 R&B 장르의 총 3곡이 수록된다. 무엇보다 R&B 장르는 최유정이 연습생 때부터 좋아한 장르로, 앨범 수록곡은 그의 취향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첫 솔로 데뷔 앨범에서 최유정만의 색깔로 선보이는 R&B가 더욱 빛을 발할 예정이다.
사랑스러움과 힙함을 동시에 지닌 '러블리 스웨그' 콘셉트도 앨범과 뮤직비디오 전반에 녹아있다. 최유정은 자신만이 표현할 수 있는 '러블리 스웨그'를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구현해냈다. 때문에 보컬과 랩, 퍼포먼스 실력은 물론 무한한 콘셉트 소화력까지 모두 갖춘 '만능 아티스트' 최유정의 솔로 데뷔가 더욱 기대된다.
한편 최유정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Sunflower'를 발매하고,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Sunflower (P.E.L)'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