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무진이 완성도 높은 신보를 예고했다.
이무진은 지난 19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Room Vol.1'의 트랙리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트랙리스트뿐만 아니라 각 곡의 데모 버전 사운드가 함께 담겨 있다. 이무진이 직접 녹음한 가이드 음성만으로 벌써부터 웰메이드 앨범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무진의 첫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아는척 ㄴㄴ'를 비롯해 '우주비행사', '방', '걔 디스곡', '마지막 외출'까지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아는척 ㄴㄴ'는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표현한 곡이다.
이 밖에도 이무진만의 유니크한 감성이 잘 녹아 있는 총 다섯 개의 자작곡들을 그의 허밍과 휘파람 등으로 표현해 한층 경쾌함을 선사한다.
이무진은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하며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개성 있는 보컬과 독보적인 음악성을 인정받고 신흥 음원 강자로 급부상한 이무진은 지난해 5월 발매한 첫 자작곡 '신호등'으로 여전히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신보 'Room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형상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Room'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앨범으로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om Vol.1'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