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로써 진은 최근 10년 중 가장 많이 샤잠 된 한국 솔로곡이자, 역대 가장 많이 샤잠 된 한국 OST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새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6월 2일부터 7일 현재까지 6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서는 진이 'Yours'로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한국어곡 ‘최초, 유일, 최장의 신기록’인 6일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Dynamite', 'Butter'에 이은 K 팝 통상 3번째의 최장 1위의 기록으로, 진은 해당 차트에 솔로곡과 그룹곡 모두 1위에 오른 ‘최초이자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

‘Yours’는 해당 차트에 2021년 11월 8일 랭킹 후 212일 연속 차트인 되며 롱런 파워를 이어나가고 있다.
해당 차트에 진의 자작곡 ‘이 밤'이 2위, ‘Moon’이 4위를 기록하며, 진은 'TOP5'에 솔로 3곡을 동시에 차트인 시킨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해당 차트에 'Epiphany' 3위, 'Awake' 4위를 차지하며 솔로 3곡이 6월 1일부터 현재까지 7일 연속 'TOP5'을 장악했다.
또한 진의 자작곡 '이 밤', 'Moon', 'Abyss'와 '슈퍼 참치'까지 진의 솔로 총 7곡이 'TOP50'에 오르며 강력한 개인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단 하나의 프로모션도 없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진의 가치를 스스로 증명해 내며, 샤잠 차트 ‘신기록 제조기’로 등극했다.
진은 6월 10일 발매 예정인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Proof)'에 진의 자작곡 'Moon'과 'Epiphany -Jin Demo ver'이 수록됐다고 알려져 있어, 앞으로 더 많은 솔로곡으로 ‘샤잠 神’의 면모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