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교, 문재인 대통령→윤석열 당선인까지…그가 패러디하면 通한다


김민교의 패러디가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부터 윤석열 당선인까지 그의 패러디 후 대통령에 당선된 것.

배우 김민교가 패러디한 대통령 후보들이 모두 당선됐다.

김민교는 지난 2017년 tvN ‘SNL 코리아 9’와 2022년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2’에서 정치 풍자를 위해 대통령 후보들을 패러디해 선보였다.

김민교, 문재인 대통령→윤석열 당선인까지…그가 패러디하면 通한다


먼저 ‘SNL 코리아9’에서 김민교는 ‘미운 우리 프로듀스 101’이라는 정치 풍자 코너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패러디한 ‘문재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헤어 스타일은 물론 안경과 특유의 말투를 따라하며 화제를 모은 김민교는 이 같은 활약에 힘입어 문재인 대통령과 2017년 당시 후보 유세를 하던 도중에 만나기도 했다.


김민교, 문재인 대통령→윤석열 당선인까지…그가 패러디하면 通한다


올해 역시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SNL 코리아 시즌2’에서 패러디를 선보였다. 김민교가 패러디한 대상은 윤석열 당선인이었다.

당시 대통령 후보였던 윤석열 당선인을 표현하기 위해 특유의 머리 스타일과 검은색 정장, 짙은 와인색 넥타이를 매고 나타난 김민교는 윤석열 당선인의 ‘도리도리’ 습관을 따라하며 풍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김민교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후보들을 패러디했는데, 2017년 당시 문재인 후보에 이어 2022년 20대 대통령 선거에서도 윤성열 후보를 패러디해 큰 웃을 선사한 것에 이어 김민교가 패러디한 후보들이 모두 당선되면서 그의 남다른 예지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