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주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이충주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충주가 '공작도시' 속 박정호 캐릭터를 위해 '모래시계' 이정재를 참고했다고 밝혔다.

이충주는 9일 오후 화상을 통해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공작도시'는 대한민국 정재계를 쥐고 흔드는 성진 그룹의 미술관을 배경으로 대한민국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여자들의 욕망을 담은 파격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이충주에게 있어서 '공작도시'는 첫 드라마다. 뮤지컬 작품 속 캐릭터 구축을 위해 레퍼런스 도움을 받지 않는다던 그였지만 이번엔 달랐다. 이충주는 " 이번에는 레퍼런스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공작도시' 작가님께서도 그런 말씀을 해주셨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제가 처음에 정호를 어려워 할 때 작가님께서 '대사가 있는 모래시계 이정재 역할이라 생각해보라'고 하시더라. 이 이야기를 듣고 '아~'하면서 맞닿아지는 것들이 있었다. 대사가 있는 '모래시계' 이정재라고 생각했다. 레퍼런스를 위해 많이 찾아봤다. '모래시계' 이정재를 참고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극 중 이충주는 박정호를 연기했다. 박정호는 전 연인 윤재희(수애 분)의 든든한 아군이자 중앙지검 검사다. 자신 앞에 다가올 어떠한 위험도 감수하며 위태롭게 흔들리는 재희를 지키기 위해 그림자처럼 존재하며 조력자를 자처했다.

이충주는 "실시간 반응 찾아보지는 않지만 '공작도시' 반응은 찾아봤다. 정호에 대한 좋은 말을 해주셧따. 그래서 가슴을 쓸어내리며, 좋아하며 봤던 거 같다"고 말했다. 그에게 '기억에 남는 반응'을 묻자 "감사했던 건 제게 주지훈 선배님을 닮았다고 한 거였다. 너무 좋았고, 감사했다. '나 성공했다. 이런 댓글이 올라오다니'라면서 기뻐했던 시간들이 있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더 웃긴 것도 많았지만 제 입으로 말씀 드리기가.."라며 말을 흐렸다.

한편 '공작도시'는 오는 10일 종영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